[뉴스앤조이-여운송 기자] 한국교회 주요 교단장과 반동성애 활동가들이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을 반드시 막아야 한다"며 결사 항전 의지를 다시금 표명했다. CTS는 7월 1일 '포괄적 차별금지법 통과, 반드시 막아야 한다'라는 제목으로 긴급 대담을 열었다. 6월 29일 정의당 장혜영 의원이 대표 발의한 포괄적 차별금지법의 법률적 문제와 사회적 폐해를 진단하고 한국교회의 일치된 반대 운동을 이끌어 내겠다는 취지다.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예장통합) 김태영 총회장, 예장합동 김종준 총회장, 기독교대한감리회 윤보환 감독회장직무대행 등 대형 교단 수장과 전용태 변호사(세계성시화운동본부 대표회장)가 메인 토론자로 출연했다. 반동성애 운동을 벌여 온 주요 단체 대표들은 패널로 방청석에 자리했다. 1시간 30분 동안 진행한 대담은 방송과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실시간 송출됐다.

출연자들은 21대 국회 들어 급물살을 탄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 시도에 대해 대담 내내 당혹감과 우려를 감추지 않았다. 독재·혼란·파괴·위기·억압·역차별·처벌·심각 같은 표현을 쓰며 공포 분위기를 조장했다. 그동안 보여 왔던 법안 취지·내용에 대한 몰이해, 성소수자 혐오 기조를 반복했다. 교단장들을 비롯한 패널들은 "교회가 일치단결해서 가정과 교회를 파괴하고 사회를 망치는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을 반드시 막아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주요 교단 교단장들과 반동성애 진영 활동가들이 7월 1일 CTS 긴급 대담 '포괄적 차별금지법 통과, 반드시 막아야 한다'에 출연해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 반대 의지를 확고히 했다. CTS기독교TV 유튜브 갈무리
주요 교단 교단장들과 반동성애 진영 활동가들이 7월 1일 CTS 긴급 대담 '포괄적 차별금지법 통과, 반드시 막아야 한다'에 출연해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 반대 의지를 확고히 했다. CTS기독교TV 유튜브 갈무리
'동성애 보호법, 동성애 반대 처벌법'
동성애 = 비윤리적 성적 타락?
혐오 표현 및 허위 주장 반복

김태영 총회장은 포괄적 차별금지법을 한마디로 '동성애 보호법이자 동성애 반대자 처벌법'이라고 말했다. 찬성의 자유는 있고 반대의 자유가 없는 독재법이라고 했다. 그는 "유교인에게 논어·맹자 못 가르치게 하고 불교인에게 불경이 잘못됐다며 가르치지 못하게 하면 그들이 가만있겠는가. '성경이 동성애를 죄로 규정한다'고 가르치면 처벌한다니 있을 수 없는 일이다. 교회가 존재하는 한 이 문제는 거세게 지속적으로 반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출산 문제 책임을 동성애에 떠넘기듯 말하기도 했다. "가정을 파괴하는 동성애 보호법은 출산율 저하로 인구 절벽에 직면한 시대 인구정책에도 역행한다"며 "정신이 있는 사람이라면 통과할 수 없는 법"이라고 말했다.

김종준 총회장은 포괄적 차별금지법이 "국민의 보편적 기본권인 표현의자유를 억압하고 법제화해 처벌하는 무소불위 독재 악법"이라고 말했다. "법이 제정되면 모두가 서로를 감시하고 나도 모르는 새 범법자가 되는 초갈등 사회로 진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 세대와 청소년에게 동성애 성행위를 조장하고 옹호하는 악법이라고도 했다. "감수성 예민한 청소년이 그런 법안 때문에 성적 타락의 길을 걸을 수밖에 없다. 소돔과 고모라처럼 하나님의 진노 가운데 망할 수밖에 없다"며 제정을 반드시 막아야 한다고 말했다.

윤보환 직무대행은 포괄적 차별금지법이 공평한 법 정신을 위배하고 역차별을 조장한다고 했다. "동성애와 성평등은 쾌락에서 오는 것이다. 쾌락을 추구하고 자연 질서를 파괴하는 비윤리적인 사람에게 비윤리적이라고 말한다고 벌을 받는 것은 어불성설"이라며 성소수자를 비윤리적인 사람으로 매도했다. 퀴어 문화 축제라는 말을 바꿔야 한다고도 말했다. "기독교인은 이런 말을 쓰면 안 된다. 축제라고 하니까 좋은 것인 줄 알고 가는 사람들도 있다. '퀴어 음란 집회'라고 말해야 한다. 누군가 길거리에서 팬티만 입고 돌아다니면 경범죄로 잡혀가지 않는가. 거기서 벌거벗는 일은 법에 걸리지 않는다"고 말했다.

대담 내내 허위 사실에 기반한 혐오·공포 조장이 이어졌다. CTS기독교TV 유튜브 갈무리
대담 내내 허위 사실에 기반한 혐오·공포 조장이 이어졌다. CTS기독교TV 유튜브 갈무리

김태영 총회장은 그간 한국교회가 인권 신장을 위해 노력하며 협력과 지지를 보내왔다고 했다. 동성애자는 긍휼과 사랑의 대상이지 혐오하거나 증오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하지만 "가정과 사회의 근간을 무너뜨리는 동성애자를 보호하는 법은 인정할 수 없다. 소수자라고 보호해 준다면 마약 소수자도 보호해 줄 것인가"라고 되물었다.

그는 한국교회가 이를 가만히 두고 보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 6만 5000개 교회가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 반대 플래카드를 걸고 매달 관련 설교를 하고 매주 기도해야 한다"고 말했다. 반대 서명운동을 전개하겠다고도 했다. "지난번 국가인권정책기본계획(NAP) 반대 때 국회·청와대 등에 제출한 110만 표가 부족하다면 500만 표라도 만들 것이다. 그도 모자라면 시민사회와 연대해 1000만 서명이라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준 총회장은 "전지전능하신 하나님께서 악법 제정을 막아 주시지 않는다면 인간적 수단과 방법으로는 한계가 있다"고 말했다. "각 교단이 분명한 제정 반대 메시지를 만들어 모든 교회에 전해야 한다. 성도들에게 메시지를 선포하고 뜨겁게 기도해야 해결될 문제"라고 말했다.

윤보환 직무대행은 법리적으로는 반대해야 하지만 다른 한쪽에서 계몽운동을 병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강압적이고 일방적인 반대로 비칠 수 있다. 사회 공감대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포괄적 차별금지법 폐해를 잘 설명하고 계몽할 필요가 있다. 동성애 옹호자들도 법안 제정에 반대하는 교회 입장을 들어 줘야 한다"고 말했다.

포괄적 차별금지법이 전체주의?
상식적 학교 성교육 비판하고,
"탈동성애하라" 종용도

방청석에 자리한 반동성애 활동가들에게도 마이크가 돌았다. 이들은 "역차별", "종교·예배·전도의 자유 침해", "가정·교회·사회 대혼란", "모든 교회가 나서야 하는 비상사태"라고 말했다.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이 전체주의적 발상이라는 말도 나왔다.

조영길 변호사(법무법인 아이앤에스)는 국가인권위원회(최영애 위원장)가 '평등법'이라는 이름으로 포괄적 차별금지법의 무서운 실체를 가리려 한다고 말했다. 그는 "법이 제정되면 사법기관이 법 조항 해석권을 토대로 양심적인 국민과 성도들을 탄압하고 성경대로 살 자유를 박탈할 것"이라고 말했다. "해외의 경우 이 문제를 진보와 보수 프레임으로 만들어 진보적인 사람은 찬성해야 한다고 몰아갔기 때문에 통과할 수 있었다. 이는 진보·보수 문제가 아니라 성경과 복음을 믿고 따르느냐 하는 신앙의 문제이고 윤리와 양심의 문제"라고 말했다.

반동성애 진영 활동가들은 한국교회가 일치단결해서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을 반드시 막아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CTS기독교TV 유튜브 갈무리
반동성애 진영 활동가들은 한국교회가 일치단결해서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을 반드시 막아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CTS기독교TV 유튜브 갈무리

최경화 대표(다음세대교육연구소)는 "포괄적 차별금지법이 통과되지 않았는데도 벌써 학교 현장에서는 성별 다양성을 교육하고 있다. 법제화가 된다면 더 많은 부분이 우리 아이들에게 영향을 끼칠 것이다. 문화 콘텐츠 등으로 이미 제3의 성을 인정하는 문화가 아이들에게 들어가 있다는 점이 염려스럽다"며 학교 현장에 보편화한 성교육이 잘못됐다는 취지로 말했다. 길원평 교수(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 운영위원장)도 이를 '동성애 옹호 교육'이라 지칭하며 "기독교 학교라도 가르치지 않으면 처벌받을 것이다. 모든 교회가 나서서 막아야 하는 비상사태"라고 말했다.

이명진 소장(성산생명윤리연구소)은 가정과 교회를 무너뜨려야 본인들이 추구하는 이상 사회를 만들 수 있다는 생각을 지닌 사람들이 이 법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정신 바짝 차리고 서구 교회를 무너뜨린 포괄적 차별금지법을 반드시 막아야 한다"고 말했다. 동성 성관계는 문제점이 많다며 "동성애가 선천적이지 않다는 사실은 48만 명 유전자 검사를 통해 과학적으로 밝혀졌다. 동성애자는 갈등과 고민 속에서 피폐하고 신앙을 잃게 된다. 탈동성애하라"고 말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뉴스앤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