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한국아나뱁티스트센터(KAC)는 매년 1월에 아나뱁티스트 컨퍼런스를 개최합니다. 올해는 아나뱁티스트 관점의 평화주의와 평화 교회에 대한 주제로 함께 고민하고자 합니다. 평화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역사 속의 평화, 그리고 교회 안에서 경험해야 할 평화 이야기를 펼쳐 나가고자 합니다.

주제: 기독교 평화주의와 평화 교회
첫째 날 강의: 기독교 전통의 3가지 평화론(이상규 교수)
둘째 날 강의: 평화 교회(황인근 목사, 허현 목사)

첫째 날에는 <우리에게 평화를 주소서 - 기독교 평화론의 역사>(SFC)를 쓰신 이상규 교수님을 모십니다. 성경에서 발견되는 평화에서 시작하여 초기 교회, 중세 시대, 종교개혁 시대, 계몽주의 시대, 근대 및 한국의 평화에 이르기까지 기독교의 시각에서 평화를 살펴볼 것입니다. 논찬자로서 김복기 캐나다 파송 선교사님이 함께합니다. <우리에게 평화를 주소서>를 미리 읽고 오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둘째 날에는 담론으로서의 평화가 교회 내에서 어떻게 실천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낼 것입니다. 패널로 평화교회연구소 황인근 목사님과 미국 LA ReconciliAsian 대표 허현 목사님께서 함께합니다. <평화 교회>(대장간)를 읽어 오시면 도움이 됩니다.

황인근 목사님은 영성과 성품으로서의 평화를, 허현 목사님은 교회 조직과 운영에 있어서의 평화를 나눌 예정입니다. 그 어느 때보다 평화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진행되고 있는 시점에서 구체적인 평화의 실천을 지향하고자 이번 컨퍼런스를 엽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일시: 2022년 1월 20~21일(목~금) 오후 8시~10시
장소: 줌 링크(추후 공개)
등록비: 1인당 2만 원(SC제일은행 425-20-403665, 한국아나뱁티스트센터)
*등록비를 내지 못할 경우는 '장학금 신청'으로 표시해 주시면 됩니다.
연락처: 033-242-9615
참가 신청 문의: kac@kac.or.kr
등록 마감일: 2021년 1월 19일(수)
*신청 링크: https://bit.ly/3n0lfDl

저작권자 © 뉴스앤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