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신대학교가 학내 사태와 관련해 교수들을 징계하는 절차를 밟고 있다. 총신대 재단이사회(김영우 이사장)는 3월 23일 회의를 열어 김지찬·이한수·문병호·김광열 교수와 정일웅 총장을 대상으로 징계위원회를 구성하기로 결의했다. 징계위가 구성되면 3개월 안에 징계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교수 징계의 이유는 지난해 벌어진 신학대학원 학생들의 집단 시위와 수업 거부 등 학내 사태에 교수들이 연루되었다는 것이다. 신대원 학생들은 지난해 송전탑 이전과 교수 충원, 김영우 이사장과 정 총장이 연루된 뇌물 사건 등의 문제를 이유로 재단 이사들의 퇴진을 요구하며 수업 거부와 집단 시위를 한 바 있다. 운영이사회는 학내사태조사위원회를 구성해 학내 문제를 조사했고, 조사위는 지난 3월 8일 조사 결과를 재단이사회에 통보했다.

정 총장이 징계 대상자가 된 이유는 지난해 불거진 뇌물 수수 사건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재단이사회는 3월 16일 징계위원회를 열어 인사권자들에게 금품을 전달했다고 시인한 ㄱ 씨를 파면한 바 있다. (관련 기사 : 총신대, 금품 전달 시인 직원 '파면')

학생 선동 혐의로 징계위에 회부된 한 교수는 "아직 입장을 밝힐 단계가 아니지만 징계위가 조사를 한다면 출석해서 학생들의 시위를 선동한 적 없다는 입장을 밝히겠다"고 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 뇌물 수수 사건 연루자인 김영우 이사장에 대한 처분은 언급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 이사장은 뇌물 사건이 터진 후 직원 ㄱ 씨에게 금품을 받은 적이 없다고 주장해왔다. 

저작권자 © 뉴스앤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