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앤조이-유영 기자] 문재인 정부가 출범한 지 3주가 지났다. 문재인 대통령의 교육 공약은 교육 관련 시민 단체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하지만 교육 정책을 추진하려면 교육부와 교육청, 정당과 청와대 간 권한 균형과 분배 및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게다가 교육은 모든 국민이 이해 당사자고, 국민 간 견해차가 뚜렷하다. 결국 전문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는 공약도 교육업계의 공격을 받아 흔들릴 소지가 크다.

사교육걱정없는세상(송인수·윤지희 공동대표)은 5월 31일 '새 정부의 교육 공약 이행 전략을 탐색한다'는 주제로 긴급 토론회를 연다. 토론 주제는 △문재인 대통령의 교육 공약에 대한 평가와 판단, 보완 사항 △교육 공약이 제대로 추진되는 데 필요한 우선순위 제안 △갈등 상황에 대한 올바른 대처 방안 △교육 공약을 제대로 이행하기 위한 교육청과 교육부, 의회, 청와대의 상호 협력방안과 역할 분담 및 시민사회의 역할 등이다.

발제자로는 곽노현 전 서울시교육감, 이기정 교사(미양고), 이범 평론가, 이성대 교수(신안산대학교), 최창의 대표(행복한미래교육포럼), 한만중 정책보좌관(서울교육청), 김진우 공동대표(좋은교사운동), 김승현 정책위원장(사교육걱정없는세상) 등 교육 전문가가 나선다. 장소는 사교육걱정없는세상 대회의실, 시간은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다.

문의: 이슬기 정책지원팀장(02-797-4044, 내선 502)

저작권자 © 뉴스앤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