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앤조이-장명성 기자] 국가인권위원회(인권위·최영애 위원장)가 페미니즘 강연을 주최한 학생들을 징계하고 특별 지도 처분한 한동대학교에 '징계 취소'와 '재발 방지책 마련'을 권고하자, 한동대 ㅈ 교수가 "기독교 대학 정체성을 인정하지 않으려는 공권력의 심각한 도전"이라며 인권위 결정을 비난하는 글을 교내 '공지 게시판'에 올렸다.

동성애동성혼합법화반대전국교수연합(동반교연) 소속 ㅈ 교수는 반동성애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인물이다. 지난해 10월 열린 '한겨레가짜뉴스피해자모임' 기자회견,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과 동반교연이 12월 26일 연 <뉴스앤조이> 규탄 기자회견 등에 참석했다.

ㅈ 교수는 1월 9일 교내 인트라넷 공지 게시판에 '한동대학교의 건학 이념을 부인하는 국가인권위원회의 결정에 대하여'라는 제목의 입장문을 올렸다. 그는 "국가인권위원회의 결정이 향후 한동대학교 정체성에 미칠 심각한 파장을 염려하며, 함께 기도 제목을 나누고자 한다"며 글의 목적을 밝혔다.

그는 인권위의 결정이 헌법상 '종교의자유'를 크게 침해했다고 주장했다. 종교의자유에는 종교교육의 자유가 포함돼 있기 때문에, 신앙을 이유로 한동대에 입학한 학생들과 부모들이 신앙에 따라 교육받고 교육할 수 있는 권리가 침해당했다고 했다.

인권위의 결정이 기독교 대학의 건학 이념을 무장해제하고 있다고도 했다. ㅈ 교수는 "이번 사태는 단순히 학생 징계에 관한 사안이 아니라, 기독교 대학 정체성을 인정하지 않으려는 공권력의 심각한 도전이다. 단순히 한동대뿐 아니라 112개 종립 대학 전체의 문제이며, 한국 기독교의 문제"라고 썼다.

개신교 반동성애 진영의 가짜 뉴스를 그대로 내세우며 인권위를 비난하기도 했다. ㅈ 교수는 "인권위는 에이즈 등 심각한 사회적 폐해를 주는 동성애를 기본권이라 주장하고 있다. '성적 지향'을 기본적인 권리로 보호해야 한다면, 소아 성애, 수간, 근친상간도 보호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ㅈ 교수는 "하나님의 방법으로 하나님의 인재를 양성하고자 하는 하나님의 대학 한동대의 근본 정체성을 흔드는 이번 싸움은 하나님께서 앞서 싸우실 것이다. 그러나 우리가 이 문제의 심각성을 알고 함께 기도하면서 지혜를 모으고 힘을 합해야 한다"며 글을 마무리했다.

한동대 ㅈ 교수는 공지 게시판에 국가인권위원회의 권고를 비난하는 글을 올렸다. 한동대 인트라넷 갈무리

교내 공지사항 게시판에 ㅈ 교수의 글이 게시된 직후, 페이스북 페이지 '한동대 대신전해드림'에는 ㅈ 교수의 글이 인권위 결정을 왜곡했다는 지적이 담긴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인권위 결정은 한동대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중요한 결정이다. 한 교수의 주관적 의견을 알기 전에, 결정문 내용을 있는 그대로 읽고 스스로 판단할 수 있어야 한다"며 인권위의 결정문 전문을 함께 올렸다.

다음 날 1월 10일, 페이스북 페이지 '한동대학교 대나무숲'에는 교수 개인 의견이 아니라 인권위 결정문 전문을 교내 공지 게시판에 올려 한동대 구성원들이 볼 수 있게 해야 한다는 글도 게시됐다. 글쓴이는 "인권위 결정문을 읽어 보니 어느 정도 납득이 된다. 교수 개인 생각이 아니라, 결정문을 올려 구성원들이 읽고 판단할 수 있는 공론장이 마련됐으면 한다"고 했다.

일반적인 공지 글의 평균 조회 수가 500~600회에 그치는 데 반해, ㅈ 교수가 쓴 글의 조회 수는 1300회(1월 14일 기준)가 넘었다. 페미니즘 강연 주최를 이유로 무기정학 징계를 받은 학생 A도 1월 9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글을 올려, ㅈ 교수가 교수라는 권력을 이용해 왜곡된 정보를 퍼트리고 있다고 했다. 그는 "한동대에서 인트라넷은 파급력이 상당하다. 모든 교수와 교직원, 학생이 수차례 오가며 정보를 얻는 곳이다. 글을 게재할 수 있는 권한은 일부에게만 있다. (글을 읽는 이들이) 기사보다는 인트라넷을, 인권위보다 교수를 믿을지 모를 일이다"라고 썼다.

저작권자 © 뉴스앤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