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목회자·신학생 멘토링 컨퍼런스가 6월 26일(월)부터 28일(수)까지 경기도 가평 필그림하우스에서 열립니다. 목회멘토링사역원(원장 안진섭)과 공동체지도력훈련원(대표 최철호)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교회개척학교'숲'과 교회2.0목회자운동, 생명평화마당이 공동 기획으로 참여합니다.

건강한 목회 꿈꾸는 분들이 목회 현장에서 자주 마주하는 질문들이 있습니다. 교회란 무엇인가? 목회란 무엇인가? 목사는 누구인가? 혼자 하던 그 고민을 1년에 한 번 뜻이 통하는 동역자들과 더불어 나누면 어떨까요? 

엄인영 목사(들꽃푸른샤론교회), 정연수 목사(효성중앙교회), 최철호 목사(밝은누리)가 멘토로 참여합니다. 멘토들은 2박 3일 동안 참석자들과 함께 생활하면서 화두를 제시하고 대화를 이끌어 갈 것입니다.

'목회 현장 이야기' 순서도 신설했습니다. 다섯 가지 주제를 정했습니다. △공동체 목회와 교회론 △교회 개척 전(全) 과정 △목회자 이중직 및 가나안 교인 △지역 교회의 마을 사역과 건강한 목회 모델 △작은 교회 운동과 목회자의 삶과 사역.

현장에서 고군분투하는 5개 교회 사례를 발표합니다. 각각의 고민들이 현장에서 어떻게 구현되고 있는지 발표와 소그룹 토의, 전체 토론을 통해 살펴볼 예정입니다. 공동 기획으로 참여하는 단체들과 발표 교회 선정 막바지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교회와 목회의 본질을 놓고 2박 3일 동안 대화도 나누고, 목회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맞닥뜨리는 여러 사안을 놓고 사례를 중심으로 토론합니다. 발표 사례 소개 및 세부 프로그램 안내는 계속 업데이트해서 공지하겠습니다.

컨퍼런스에 참여하기 원하는 분들은 안내 사항을 참고하시고 온라인 신청서를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참가비까지 입금하시면 최종 등록이 완료됩니다. 부부 동반 참석일 경우 부부 객실로 배정해 드립니다. 참가비 환불 신청은 행사 10일 전까지만(6월 16일) 받습니다. 

컨퍼런스 관련 자세한 안내 사항은 계속 전해 드리겠습니다. 목회멘토링사역원 홈페이지목회멘토링사역원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는 분들은 언제든 목회멘토링사역원에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참가 신청 바로 가기(클릭)

 

저작권자 © 뉴스앤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