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자녀 비전 투어> ⑯
주일 오전 예배를 마친 다음에 아틀란타새교회를 다니는 또래 아이들과 함께 스톤 마운틴(Stone Mountain)을 올랐습니다. 우리말로 '돌산'인데, 커다란 돌덩어리 하나가 넓은 평지 한복판에 산처럼 우뚝 솟아 있습니다. 높이는 250미터인데, 둘레길이 자그마치 8킬로미터라고 하니, 이 돌덩어리를 산이라고 부르는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꼭대기에서 내려다보면 저 멀리 수십 킬로미터까지 평지만 보이는 드넓은 대지 중간에 어떻게 이렇게 커다란 화강암 덩어리가 떡하니 자리를 잡을 수 있었는지 신기합니다. 더 신기한 것이 있습니다. 돌산 꼭대기에 올라가면 바닥은 축구장만큼 넓고 바람은 장난이 아닙니다. 몇 그루의 나무가 강한 바람을 이겨 내면서 바위틈에 뿌리를 내리고 든든히 서 있다는 사실입니다.
전에 왔을 때는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갔는데, 이번에는 등산로를 이용해서 30분 넘게 오른다고 합니다. 아이들에게는 놀이겠지만, 저에게는 노동입니다. 그래서 저는 안 가고 아이들만 올려 보냈습니다.
거듭 말하지만, 애틀랜타는 볼거리가 별로 없는 곳입니다. 그런데도 아이들은 한국에 돌아와서도 애틀랜타 이야기를 유독 많이 했습니다. 그만큼 인상 깊었나 봅니다.
스톤 마운트에서 내려온 뒤 교회에 모여서 여행 중간 소감을 나누었습니다. 아이들에게 하나라도 더 보여 주려고 애를 써 주신 분들에게 죄송한 이야기지만, 아이들은 하나같이 여행 코스보다 홈스테이를 하면서 가족들과 대화한 것이 가장 좋았다고 합니다. 이제 막 정이 들려고 하는데 벌써 헤어진다고 생각하니 아쉽고 섭섭하다고 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담임목사님을 비롯해서 젊은 목회자들이 홈스테이는 물론이고 일주일 내내 아이들과 함께 지내 주었습니다. 짧은 며칠 동안 듬뿍 받은 사랑이 아이들에게는 무척이나 소중한 경험이고 귀한 추억이 된 것 같습니다. 한국에 돌아와서도 애틀랜타에서 만난 분들과 카톡으로 소식을 주고받는 모양입니다.
스톤 마운틴에 함께 오른 이곳 친구들에 대해서도 이야기했습니다. 아이들이 평소에 운동을 많이 해서 그런지 조금도 지치지 않고 산을 오르는 것이 부러웠다고 합니다. 한국에서는 노래방을 가도 친구가 노래 부르는 동안 자기가 부를 노래 고르느라 정신이 없는데, 여기서는 한 아이가 노래를 부르면 옆에서 화음을 넣어서 함께 노래를 부르는 것이 인상적이었다고 합니다.
역시 여행이라는 것은 '어디를 가느냐'보다 '누구와 가느냐'가 중요하고, '무엇을 보느냐'보다 '누구를 만나느냐'가 의미 있는 모양입니다. 이런 만남이 아이들에게 당장 어떤 영향을 줄지 알 수는 없지만, 멀리 볼 때 유익을 끼칠 것은 분명합니다.
한 아이는 소감문에서 이렇게 썼습니다.
"이번 여행에서 멋진 곳도 많이 가보고 많은 것들을 알아 오기도 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좋은 사람들을 많이 만났다는 것이 행복해요. 각자 다른 나이, 성별, 지역이지만, 그런 차이로 인한 갈등보단 다 같이 이야기하고 여행하면서 오히려 더 재미있었던 9명의 친구들, 3주 동안 말 안 듣는 저희 10명 데리고 다니느라 고생하셨던 세 분의 선생님들, 가는 곳마다 정말 친절하게 대해 주시던 많은 분들…. 헤어진 지 꽤 지났는데도 아직도 얼굴이 생생하게 기억날 정도에요. 비전 투어를 생각하면 '좋았다'는 생각만 남을 정도로 행복했어요."
아이들의 이런 반응을 들으면서, 다음 여행의 콘셉트에 대한 갈피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가능하면 좋은 사람을 많이 만나게 해 주어야겠습니다. 대단하고 유명한 사람이 엄청난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이 아니더라도, 아이들에게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따뜻한 사람들을 많이 연결해 주는 여행을 만들어 주어야겠습니다.

●지원서 접수 기간 : 2014년 6월 2일(월)~6월 30일(월)
●1차 합격자 면접 : 2014년 7월 말(월)~8월 8일(금) 순차적으로 진행. 부모님 면접 함께.
●2차 합격자 심층 면접 : 2014년 9월 ~10월 중
●최종 참가자 발표 2014년 10월 24일(금)
●사전 준비 캠프 : 2015년 1월 12~13일(1박 2일)
●여행 기간 : 2015년 2월 5~27일(3주간)
* 비전 투어 후원
1) 국민은행 406237-01-005927 (목회멘토링사역원)
*죄송합니다만, 이 계좌는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해 드릴 수 없습니다. 기부금 영수증을 원하시면 다음 계좌를 이용해 주십시오.
2) 국민은행 093401-04-055159 (예금주: 한빛누리)
*입금 메모에 '비전 투어'라고 꼭 적어 주시고, 입금 전후에 꼭 저희에게 이메일이나 휴대폰 문자, 페이스북 메시지 등으로 그 사실을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pastormentoring@gmail.com, 010-2397-1191, 목회멘토링사역원 페이스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