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앤조이

1년 이전 기사를 검색하기 원하시면 + 버튼을 눌러 주세요.
존 헤셀링크 교수 초청 강좌 개최
'칼빈의 성령론과 성령의 인도하심에 대하여' 주제로…국제신학대학원대학교서
  • 이승구 (wminb@dreamwiz.com)
  • 승인 2007.10.29 00:23

국제신학대학원대학교에서는 2007년 2학기에도 저명한 세계적 개혁신학자 초청 강좌를 마련하였다. 이번에는 존 헤셀링크 교수가 ‘칼빈의 성령론과 성령의 인도하심’을 주제로 강연을 할 예정이다.

우리에게도 잘 알려진 칼빈 전문가인 존 헤셀링크 교수는 오랫동안 미국 미시간주 홀란드에 있는 웨스턴신학교 조직신학 교수를 지냈다. 이제는 은퇴하여 명예 교수로 있으면서도 활발하게 칼빈에 대한 논문을 쓰고, 세계 각 곳에서 강의하는 개혁신학자다. 헤셀링크 교수는 화란계 미국인으로 미시간주 홀란드의 웨스턴신학교에서 신학 교육을 받은 후 일본에서 선교사로 활동한 서구 신학자이기도 하다. 칼빈의 요리 문답에 대한 책과 여러 책과 논문을 썼으며, 캠브리지 신학자 시리즈의 칼빈에 대한 책에서는 칼빈 신학에 대한 항목의 논문을 썼다. 

이 강의는 학교 학생들만이 아니라 관심 있는 목회자나 신학생, 성도 누구나 참석해서 부담 없이 자유롭게 들을 수 있는 공개강좌다.

강의 안내
 

시간: 11월 8일 (목) 오전 11:40~오후 1시

강사: 존 헤셀링크 교수(미국 웨스턴신학교 조직신학 명예교수)

주제:  칼빈의 성령론과 성령의 인도하심에 대하여

장소: 국제신학대학원대학교 7층 강당(지하철 2호선 신림역에서 난곡 방향으로 7분 걸어 왼편 7층 건물)

문의: 02-839-0388(국제신학대학원대학교) 

이승구/ 국제신학대학원대학교 교수

뉴스앤조이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제작됩니다

<저작권자 © 뉴스앤조이(http://www.newsnjoy.or.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승구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line 종교개혁 기념 강좌 개최 종교개혁 기념 강좌 개최
line 한국정치 문화의 발전과 한국교회(4) 한국정치 문화의 발전과 한국교회(4)
line [신간소개] 이승구 교수가 지은 <한국교회가 나아갈 길> [신간소개] 이승구 교수가 지은 <한국교회가 나아갈 길>
line 한국 정치 문화의 발전과 한국 교회 (3) 한국 정치 문화의 발전과 한국 교회 (3)
line 한국 정치 문화 발전과 한국 교회의 역할(2) 한국 정치 문화 발전과 한국 교회의 역할(2)
line 한국 정치 문화의 발전과 한국 교회의 역할(1) 한국 정치 문화의 발전과 한국 교회의 역할(1)

추천기사

line 총회 재판국 "명성교회가 예장통합 소속인 이상 세습금지법 지킬 의무·책임 있어" 총회 재판국
line 염치를 잃어버린 명성교회에게 염치를 잃어버린 명성교회에게
line 인도 기독교의 자립과 일치를 구현한 20세기 전반 아시아 기독교의 얼굴 인도 기독교의 자립과 일치를 구현한 20세기 전반 아시아 기독교의 얼굴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