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앤조이-박요셉 간사] 11월에도 후원회원 모임을 엽니다. 11월 12일 저녁 8시 온라인 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해 비대면으로 모일 예정입니다.

이달 주제는 '<뉴스앤조이>는 반기독교 언론인가'입니다. 교단 총회 기사를 전해 드린 것처럼 몇몇 교단이 저희가 반기독교적인지 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미 "정통 기독교를 비방한다"며 반기독교 언론으로 규정한 곳도 있지요. <뉴스앤조이>에 공식 입장 한번 묻지 않고 말입니다. 교단들의 이러한 모습을 어떻게 보시는지, 이런 상황에서 <뉴스앤조이>가 성찰할 지점은 없는지 회원님들과 진솔하게 대화하고 싶습니다.

10월에 보도한 기사들도 함께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지금까지 약 90여 건의 기사를 내보냈는데요. 그중 마음에 들었던 기사 혹은 인상에 깊게 남은 보도, 아쉬웠던 글 등을 모임에서 자유롭게 나누려고 합니다. <뉴스앤조이>가 교회 내 다양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시작한 코너 '2030이 한국교회에게' 후기도 여쭙고 싶습니다.

후원회원 모임은 기사 비평만 하는 진지하고 딱딱한 자리만은 아닙니다. 평소 <뉴스앤조이> 구성원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을 해 주셔도 좋고, 한국교회를 향한 마음을 나눠 주셔도 좋습니다. 모임에서 어떤 대화가 나눴는지 궁금하시다면 10월 모임 결과 기사를 읽어 주세요.

모임에 참여하시려면 아래 링크한 사이트에서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교회를 사랑하고 <뉴스앤조이>를 열독하며 개혁을 꿈꾸는 후원회원이라면, 누구든지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참가하신 분들에게는 <2021 말씀, 그리고 하루 - 헤른후트 성경묵상집>를 드릴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후원회원 모임 신청하기

저작권자 © 뉴스앤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