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교단장회의는 8월 1일 청와대 앞 분수대 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정부에 "NAP를 철회하라"고 요구했다. 뉴스앤조이 이은혜

[뉴스앤조이-이은혜 기자] 한국교회가 국가인권정책기본계획(NAP) 반대에 사활을 걸었다. 최근 '반동성애' 운동 진영은 NAP가 국무회의를 통과하면 차별금지법이 제정되고 결국에는 동성애·동성혼이 합법화할 것이라며 적극 반대 운동에 나섰다.

한국교회 21개 교단 교단장의 모임 한국교회교단장회의는 8월 1일 청와대 앞 분수대 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가 NAP를 철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7월 30일 서울의 한 호텔에서 회의를 통해, 8월 7일 청와대 국무회의에서 NAP가 통과할 가능성이 있다며 한국교회가 이를 적극 막아야 한다고 의견을 모았다.

오전 9시, 땡볕 아래 열린 기자회견에 주요 교단 총회장은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대한예수교장로회 합신 박삼열 총회장만 참석했다. 박 총회장은 "인권 보호 정신에 그 누구보다 투철한 곳이 우리 기독교다. 기독교가 NAP를 반대할 이유가 없다. 문제는 이 NAP에 성소수자를 보호해야 할 소수자로 포함시킨 것이다. 이는 사람을 남자와 여자로 지으신 하나님의 높으신 뜻을 원천적으로 무시하고 도전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NAP 반대 운동에 가장 적극적인 길원평 교수(부산대)도 기자회견에 참석했다. 길 교수는 "NAP에 국민들이 받아들일 수 없는 '성평등'이라는 단어가 27번이나 등장한다. 성평등 단어가 통과되면 남녀 구별이 없어져서 화장실·목욕탕·샤워실도 남녀가 같이 써야 한다. 이런 말도 안 되는 일이 서구에서 일어나고 있다. 우리나라만큼은 서구의 잘못된 정책을 따라가지 않도록 강력히 반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참석자들은 21개 교단장 명의로 된 성명서를 읽어 내려갔다. 한국교회교단장회의는 정부에 △NAP 내 성평등 용어 모두 양성평등으로 교체 △종교 자유 침해하고 동성애 포함하는 차별금지법 입법 추진 철회를 요구했다. 한국교회교단장회의는 국무회의가 열리는 8월 7일까지 전국적인 반대 운동 차원에서 '비상 기도'에 동참해 달라고 한국교회에 요청했다.

정부가 발표한 제3차 국가인권정책기본계획에는 차별금지법을 제정하고, 동성혼을 합법화하겠다는 명확한 문구가 없다. 인권 단체들은, 심지어 정부가 반대 세력 눈치를 보고 1·2차 계획에 포함했던 '성소수자' 부분도 삭제해 버렸다고 규탄하는 상황이다. 하지만 반동성애 진영에서는 NAP에서 언급하는 '성평등' 단어 자체가 차별금지법 제정과 동성혼 합법화로 가기 위한 포석이라며 반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앤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