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회 하나님나라 복음으로 교회 세우기 세미나가 9월 9일 열린다. 사진은 제1회 세미나 모습. (사진 제공 하나복네트워크)

7월 1일, 경기도 부천의 내동감리교회(천성환 목사)에서는 하나님나라복음DNA네트워크(하나복네트워크·김형국 대표) 주최로 한 무리의 목회자들이 그들의 전공이며 삶터인 '교회'를 주제로 예배하고 교제하며 치열하게 토론하는 자리를 가졌다. 지난 봄 제1기 수료자를 배출한 '하나님나라 복음으로 교회 세우기 세미나(하나복세미나)'의 수료자인 동역 회원들이었다.

제1기 하나복 세미나는 2012년 9월에 공개강좌, 10월에 본 강좌, 2013년 3월에 심화 과정을 진행했다. 공개강좌에서는 하나님나라 복음의 DNA, 본 강좌에서는 하나님나라의 복음에 기초한 목회 철학과 교회론, 심화 과정에서는 실제로 하나님나라 복음으로 건강한 교회를 세우는 실제적인 방법론들을 강의와 조별 모임에서 다루고 공부했다.

수료자들은 1년에 4회의 동역 회원 모임을 통해 하나님나라 복음의 DNA를 자신들의 목회 현장에 적용한 열매와 고민들을 나누고 서로 격려하며 하나님나라의 복음을 살아 내는 건강한 교회들을 통해 거대한 한국교회를 새롭게 하는 작은 겨자씨들의 운동을 시작했다. 7월의 모임은 그 첫 번째 모임이었다.

오는 9월 9일에 시작되는 제2기 하나복세미나는 제1기와 같이 4주간의 '본 강좌'와 2014년 3월의 '심화 과정'을 통해 자신들의 사역 현장에 하나님나라 복음의 DNA를 접목하기 원하는 단독 목회자들과 개척을 준비 중인 목회자들이 함께 모여 하나님나라 복음에 기초한 목회철학과 교회론을 치열하게 다룰 예정이다. 참가비는 10만 원이며, 점심이 제공된다.

문의 : 010-7230-0691, hanabokdna.tistory.com(하나복네트워크 유형석 목사)

저작권자 © 뉴스앤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