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CC 한국준비위원회가 제10차 부산 총회 개최 반대 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국민의소리' 임원 6명을 명예훼손 혐의 등으로 경찰에 고소했다. 한준위는 고소장에서 국민의소리가 하는 주장은 허위 사실이며, 일부 평범한 기독교인마저 현혹되는 등 문제를 일으키고 있다고 했다. 사진은 기독교회관 앞에서 WCC 총회 반대 시위를 하고 있는 국민의소리 소속 회원들. (사진 제공 <기독교타임즈>)

세계교회협의회(WCC) 한국준비위원회(KHC-Korean Host Committee·김삼환 대표대회장)가 WCC 제10차 부산 총회 개최 반대 운동을 진행하고 있는 '국민의소리' 소속 임원 6명을 명예훼손과 출판물 등에 의한 명예훼손, 업무방해 등의 혐의로 4월 15일 경찰에 고소했다.

KHC의 법률 대리인 법무 법인 로고스는 4월 17일 배포한 보도 자료에서 "피고소인들이 국민의소리를 통해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등 총회 개최 준비 업무를 방해하고 있다. 일부 평범한 기독교인들까지 그들의 선동에 현혹되는 문제가 일어났다"며 고소 이유를 밝혔다.

국민의소리는 지난 1월부터 신문 광고와 인터넷, SNS, 집회를 통해 WCC가 △기독교 교리 부정 △동성애 지지 △일부다처제 용인 △공산주의 게릴라 활동을 지원했다고 주장했다. 서울 종로구 연지동 한국기독교연합회관 앞에서 매일 WCC 총회 개최 반대 1인 시위도 하고 있다.

KHC는 고소장을 통해 국민의소리의 주장은 명백한 허위 사실이라면서 "선정적인 단어들을 남용하고 허위 사실을 진실인 것처럼 포장하는 것은 사회의 불필요한 갈등과 분열을 유발할 뿐 아니라 법이 허용하는 범위를 넘어선 범죄행위"라고 했다.

저작권자 © 뉴스앤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