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앤조이

1년 이전 기사를 검색하기 원하시면 + 버튼을 눌러 주세요.
서세원 목사 안수, "목사는 아무나 하나?"
대부분 악플로 반응, "범죄자들이 택하는 길은 목회자"
  • 구권효 기자 (mastaqu@newsnjoy.or.kr)
  • 승인 2012.02.03 15:53

   
▲ 개그맨 서세원(56) 씨가 지난해 목사 안수를 받고, 현재 청담동에 한 개척교회 담임목사 활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 제공 오마이뉴스)

개그맨 서세원(56) 씨가 목사 안수를 받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SBS E! 뉴스는 2일 서 씨가 지난해 11월 24일 한 교단에서 목사 안수를 받았고, 현재 서울 청담동 소재의 한 개척 교회 담임목사로 활동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서 씨가 어느 교단에서 목사 안수를 받았는지는 보도되지 않았다. SBS E! 뉴스에 따르면, 서 씨는 "미국의 한 신학 교육기관에서 정규 과정을 수료한 뒤 관련 교회에서 훈련을 받고 정규 심사를 통해 목사 안수를 받은 것"이라고 한다. 또 서 씨의 교회 관계자가 "목사 안수는 개인적인 문제이기 때문에 공식적인 발언을 하기가 힘들다"고 했고, "외부인들의 관심을 극도로 꺼리는 모습이었다"고 SBS E! 뉴스는 전했다.

목사로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다는 서 씨에 대해 누리꾼들은 대부분 심각한 우려를 표시했다. 서 씨는 범죄 경력이 있는데다 지금도 여러 가지 의혹에서 완전히 벗어나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것과 맞물려 최근 이근안 씨의 목사 안수 건이 문제가 되면서 한국 교회의 목사 안수 남발에 대한 누리꾼들의 근심이 증폭된 것도 있다. 한 누리꾼은 트위터에 "소정의 교육기관만 이수하면 되는 거군"이라고 했다. "우리나라 목사는 아무나 되나", "목사도 최소한 자격 심사가 있어야 할 것 같다"고 하는 누리꾼도 있었다.

서 씨는 '서세원쇼’로 활약 중이던 2001년, 종합 엔터테인먼트 회사 서세원프로덕션을 만들며 승승장구 하는 듯했다. 그러나 그는 곧 방송사 PD들에게 홍보비 명목으로 금품을 전달한 것과 회사 법인세를 포탈한 혐의로 구속됐고, 2006년 대법원 판결에서 징역 10월에 집행유예 2년, 벌금 5000만 원을 확정받았다. 그 후에도 주가 조작, 故장자연 사건 연루 등 서 씨를 둘러싼 논란은 여전히 진행 중인 상태다.

뉴스앤조이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제작됩니다

<저작권자 © 뉴스앤조이(http://www.newsnjoy.or.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권효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line 이승만 영화, 서세원 연출에 전광훈 후원회장 이승만 영화, 서세원 연출에 전광훈 후원회장

추천기사

line "나는 절대 동성애를 죄라고 말하지 않겠다"…반동성애에 목숨 건 한국교회, '존재에 대한 앎' 없어
line 불상 복구 비용 모금하다 쫓겨난 서울기독대 손원영 교수, 2심도 승소 '파면 무효' 불상 복구 비용 모금하다 쫓겨난 서울기독대 손원영 교수, 2심도 승소 '파면 무효'
line 명성교회 이어 예장통합 밀알교회도 부자 세습 시도 "세습금지법은 이미 사문화" 명성교회 이어 예장통합 밀알교회도 부자 세습 시도
기사 댓글 4
  • 이진구 2014-02-18 15:57:09

    너희가 이 성전을 헐라 내가 사흘 동안에 일으키리라"요2:19"
    내가 진실로 이르노니 돌 하나도 돌 위에 남지 않고 다 무너뜨리우리라"마24:2"
    내 집은 기도하는 집이라 하였거늘 너희가 강도의 소굴로 만들었도다.마21:13"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 할지니라."요4:24"

    목사가 하나님의 기름부은 종이란 말이 성경에는 없다.
    하늘의 것과 따에것이 같이 할 수 없다   삭제

    • 박현준 2012-02-09 12:59:10

      서세원시를 비난하는자는 예수르 비난하던 제사장이나 바리세인과 다를바없습니다.. 예수는 모르고 세상잣대로 판단하니 정답이 뭔지 모르지요...하나님의 기름부음 받은 세세원씨 연단의 과정을 통과하셔서 하나님의 큰 일군 되시기 바랍니다....   삭제

      • 박일 2012-02-06 14:01:55

        제가 알기로 신학대와 신대원을 거치고 목사고시 합격하고, 일정기간 사역하고 나서 목사 안수를 받으면 10년 가까이 걸리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맞습니까?

        그런 자격이 충족된 자가 목사가 되는 것이겠죠?   삭제

        • 김형태 2012-02-06 10:38:37

          이거야 원 지금 내가 목사라는 자체가 참 비관 되네요..
          정말 이러시기냐구요..
          이거야 원 그야말로 개나 소나 다 목사가되면 제가 좀심하게 말 했나요..
          정말 너무하십니다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