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수련회 접수 마감 안내

제1회 목회자 가족 수련회 참가 신청 접수를 마감합니다. 지원자가 많아서 정원이 초과되었습니다. 원하는 모든 분들과 함께하지 못해서 아쉽습니다. 양해를 구합니다. 

참가 신청서를 작성해 주신 분들은 아래 사항을 꼭 읽고 등록을 마쳐 주시기 바랍니다.

1차 등록 기한은 5월 31일(일)입니다. 참가 신청만 하고 등록(참가비 입금)을 아직 마치지 않은 분들은 기한 내에 등록 바랍니다. 등록을 하지 않으신 경우에는 신청을 취소한 것으로 간주하고 예비 참가 가정에 기회를 드리겠습니다. 기회가 생긴 예비 참가 가정은 1차 등록을 마감하는대로 빠른 시일 안에 연락드리겠습니다.

수련회에 스태프로 자원 봉사할 분들을 모집합니다. 목회자 자녀이며 20~25세이어야 합니다. 수련회에 가족과 함께 참가하지 않더라도 함께할 수 있습니다. 수련회 동안 PK들과 함께 마음을 열고 지낼 수 있으면 됩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문의: 02-741-4116 pastormentoring@gmail.com

▲ '목회자 가족 수련회'를 7월 20~23일 3박 4일간 속초 추양하우스에서 엽니다. 사진은 꿈마실 2기 출국 전 참가자와 가족들과 함께 찍은 것입니다. (목회멘토링사역원 자료 사진)

'제1회 목회자 가족 수련회'가 오는 7월, 강원도 속초에서 목회멘토링사역원(유기성 원장) 주최로 열립니다. 부모와 자식 사이에 사랑과 존경이 깊어질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가지고, 7월 20일부터 23일까지 3박 4일 동안 강원도 설악산 아래에 있는 추양하우스에서 열립니다.

이틀 동안 오후에는 설악산에 오르고 속초 바다에도 뛰어듭니다. 오전과 저녁에는, 부모님과 자녀 사이에 건강한 관계를 맺어 가는 법을 강의와 워크숍을 통해 배웁니다. 이 분야 전문가 김세준 목사와 팀이 총출동해서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을 만들어 줄 것입니다.

중고생 자녀를 둔 목회자 가족이라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최소 참여 단위는 가족입니다. 청소년 자녀는 몇 명이라도 올 수 있는데, 반드시 부모님은 한 분 이상 동행해야 합니다.

▲ 수련회 때 묵을 숙소 추양하우스입니다. 추양하우스는 추양재단에서 추양 한경직 목사를 기리며 설악산 아래 세운 곳입니다. (사진 제공 추양하우스)

목회멘토링사역원이 수련회를 여는 이유가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지난 2월 5일부터 27일까지 목회자 자녀들과 함께 비전 투어 꿈마실(꿈마실)을 잘 다녀왔습니다. 꿈 같은 여행을 다녀 온 다음 진짜 꿈을 꿀 수 있는 용기와 힘이 생겼습니다. 공부를 열심히 해야겠다는 건 기본이고,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해야겠다고 용기를 내기 시작했습니다.

부모님들은 자녀의 밝아진 표정과 달라진 태도가 기쁘고 감사해서 눈물이 났습니다. 자녀에 대한 미안함과 염려를 덜게 되어서 그런지 자녀를 대할 때 여유도 조금 생겼습니다. 여행은 아이 혼자 다녀왔지만 부모님도 상처가 회복되고 힘과 용기를 얻었습니다.

이처럼 두 번의 꿈마실을 통해서 한 가정의 분위기가 바뀌고 생각이 바뀌는 것을 보면서 얻은 결론은, PK 사역에 가족을 떼 놓고 생각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수련회를 열기로 했습니다.

프로그램을 내실 있게 진행하기 위해서는 참여 인원을 제한할 수밖에 없습니다. 특별히 2016년 2월에 있을 꿈마실에 참가하고 싶은 청소년은 이번 가족 수련회도 서둘러서 신청할 것을 권합니다. 아무래도 선발 면접 때 낯이 익고 친숙하면 유리하지 않을까요.

참가 신청과 등록에 관한 사항은 아래를 참조하십시오. 추가되는 내용은 <뉴스앤조이> 기사와 목회멘토링사역원 페이스북을 통해서 계속 전해 드리겠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이번 수련회의 주강사 김세준 교수. 현대드라마치료연구소 대표, 한동대상담대학원 겸임교수. 각종 방송에도 출연하며 드라마치료 전문위원으로서 활동하고 있다. (사진 제공 현대드라마치료연구소)

1. 주최: 목회멘토링사역원
2. 주제: 사랑이 샘솟는 목회자 가정
3. 강사: 김세준 교수(한동대 겸임교수, 현대드라마치료연구소 대표)

4. 일시 및 장소
- 2015. 7. 20(월)~23(목)
- 추양하우스(강원도 속초시 설악동 442 T. 033-636-4530~1)

5. 정원 및 대상
- 30~35가정(전체 인원 125명 내외)
- 중고생 자녀가 있는 목회자 가정(중고생 자녀와 부모님 한 분 이상 꼭 참여해야 합니다.)
- 초등학생 동생이 있는 경우 같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 대학생 이상의 형제자매는 자원봉사자로만 참여할 수 있습니다. 별도로 신청해 주십시오. 참가비는 없으며, 자원봉사자들만을 위한 다양한 후속 모임과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부분 참석은 불가능하며 모든 일정에 참여해야 합니다.

6. 참가비
- 입금 계좌: 국민은행 406237-01-005927(목회멘토링사역원)
- 인원수와 상관없이 한 가정에 10만 원입니다.
- 막대한 적자를 감수하면서 여는 수련회입니다. 참가비 이상의 후원금도 기꺼이 감사히 받겠습니다.
- 6월 20일 이후에는 참가비를 환불해 드리지 않습니다.

7. 문의
- 이메일 pastormentoring@gmail.com
- 전화 02-741-4116

*5월 22일부로 마감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앤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