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서한국 홈페이지.

기독교윤리실천운동본부, 기독교사연합, 기독변호사회 등 11개 기독시민사회단체가 9월 25일부터 26일까지 '제1회 성서한국포럼'을 개최한다. '성서를 한국에, 한국을 성서 위에'라는 주제로 서울대학교 문화관 중강당에서 열리는 이번 포럼은, 성서한국 운동에 대한 성서적·신학적·교회사적·직장선교·기독시민운동 측면에서 고찰하고 이 운동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한다.

첫날인 25일에는 이승장 목사(학원복음화협의회 대표)가 기조설교를 하고, 박영범 목사(대학촌교회)가 '성서한국 운동의 성서적 신학적 기초', 서정민 교수(연세대)가 '성서한국 운동의 교회사적 고찰'이라는 주제로 각각 발제한다. 소기천 교수(장신대)와 유은상 교수(서울여대)는 논찬을 맡는다.

둘째날인 26일에는 방선기 목사(직장사역연구소)가 '직장선교를 위한 성서한국의 구현', 손봉호 교수가 '기독시민운동을 통한 성서한국의 구현', 고직한 선교사(Young2080)가 '청년학생 선교를 통한 성서한국의 구현'이라는 주제로 발제한다. 또 박종운 변호사(기독변호사회), 양세진 소장(시민리더십센터), 양희송 실장(학원복음화협회)이 각각 논찬을 한다.

'성서한국포럼' 준비위원회는, 이번 포럼을 계기로 2004년 1월 12일부터 15일까지 '제2회 성서한국수련회'를 개최하는 한편 성서한국기도회·성서한국지도자학교·성서한국청년학생지도자수련회 등을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참여단체 : 기독교윤리실천운동본부, 기독경영연구원, 기독교사연합, 기독교한국문제연구회, 기독변호사회, 공의정치실천연대, 대학촌선교회, 대학 새벽이슬, 서울대학교회, 서울대기독인연합, 성경적토지정의를 위한 모임


문의전화 : 02-882-0263, 홈페이지 : http://www.biblekr.or.kr
저작권자 © 뉴스앤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