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교회' 건축과 관련해 개설한 온라인 카페 "사랑의교회 건축, 어떻게 볼 것인가?"(http://cafe.daum.net/howsarang) 회원들이 처음으로 오프 모임을 갖는다.

이 카페는 사랑의교회가 2,500억 원 가량이 소요되는 초대형 교회를 짓겠다고 발표한 이후 기독 활동가를 중심으로 12월 22일 개최한 '오픈 포럼' 주최자들이 중심이 되어 개설했는데, 개설한 지 두 달이 지난 현재 600여 명이 회원으로 가입해 활발한 의견 개진을 하고 있다.

카페 회원 중에는 사랑의교회에 출석하고 있는 성도들도 다수 있는데, 이들은 카페를 통해 최근 사랑의교회가 시행한 2번의 공동의회 진행 과정에서 발생한 일들과 교회 내 다양한 문제점들을 내부자적 시각에서 글을 올리고 있다.

그동안 사랑의교회 측은 건축에 대해 제기된 절차적 정당성을 확보하기 위해 공동의회를 개최해, 교인들의 의견을 묻지도 않고 시행한 건축 결의, 600억 대출, 건축 헌금 약정 등을 일괄 의결했고, 교회 재산 처분 관련 권한을 당회가 모두 갖도록 하고 이전 모든 절차와 내용을 새로운 정관에 의해 유효하도록 한 정관을 새로 제정하였다.

기독 활동가들의 면담과 대화는 거절하면서도 일반 언론사 기자들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갖는 등 건축 관련 홍보성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교회 측은 3월 준공식을 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이런 시점에서 카페 회원을 중심으로 사랑의교회 건축에 다양한 의견을 가진 사람들을 초청해 자유롭게 대화하고, 이후 활동 방향을 모색하는 오프 모임이 개최되는 것이다. 모임은 다음과 같다. 참석은 누구나 가능하며, 참석을 원하시는 분은 이진오(greatc@hanmail.net, 010-8955-2520)로 연락주면 된다.

* 일시 : 2월 18일(목) 오후 7시
* 장소 : 풍년정(서초구 서초3동 1502-12, 02-598-9568), 서초역 사랑의교회 건축 예정지 정문 앞
   찾아오는 길 : 지하철 2호선 서초역 하차 - 3번 출구로 나와 - 예술의 전당 방향으로 40미터 직직 우회전(반포로 쪽에서 서초고 진입로) - 20미터 직진 후 첫 번째 이면도로 사거리(뚜레쥬르) 좌회전 - 우편 10미터 지점에 풍년정.
* 내용 : 사랑의교회 건축에 대한 자유로운 대화, 관련 활동 방향에 대한 논의

이진오 / 카페 howsarang 운영자, 부천예인교회 전도사

저작권자 © 뉴스앤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