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앤조이-구권효 기자] <뉴스앤조이>가 2018년부터 함께 일할 취재기자를 채용합니다.

요새 언론 신뢰도 1위라는 JTBC 뉴스룸이 명성교회 세습을 연일 보도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명성교회 세습을 가장 치열하게 취재해 온 곳이 어디입니까! 네~ 바로 <뉴스앤조이>입니다.

<뉴스앤조이>는 교회 개혁을 목표로 하는 개신교 언론사입니다. 교권과 금권에 휘둘리지 않는 '독립 언론'이라는 정체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언론의 기본 역할은 권력의 견제와 감시입니다. <뉴스앤조이>는 어느 교계 언론사보다 이 역할을 잘 수행하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내팽개치고 교회의 주인이 된 기득권 세력을 고발하고 싶은 분! 교회를 개혁해야 사회도 개혁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분! 한국교회 신뢰도가 땅에 떨어져 있지만 그래도 교회가 세상의 희망이라고 생각하는 분! 이 땅에 하나님나라를 오게 하는 데 언론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분!

한 분만 모시겠습니다…

<뉴스앤조이> 박요셉 기자가 멋진 모습으로 취재하고 있다. 뉴스앤조이 최승현

이번 채용은 신입 취재기자입니다. 취재기자는 현장을 누비며 '팩트'에 기반해 기사를 쓰는 일을 합니다. 출신 학교와 경력 등은 보지 않습니다. 취재기자로서의 자질과 능력을 보는 데 집중할 것입니다.

1차는 서류 심사입니다. 12월 6일(수) 오후 6시까지 지원서를 작성해 주세요. 통과하신 분은 2차로 현장 실기 테스트(취재 후 기사 작성)를 진행합니다. 현장 실기 테스트 일정은 1차 합격자들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2차 테스트를 통과하신 분은 마지막으로 면접을 거치게 됩니다. 첫 출근은 1월 2일(화)입니다.

신입 취재기자는 수습 3개월을 거치며, 이 기간에는 기본급의 80%만 지급됩니다. 3개월 후 평가 회의를 통해 정직원 채용 여부가 결정됩니다.

<뉴스앤조이>에서 좋은 동료들과 함께 기자의 삶을 살아 보고자 하는 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이 링크로 들어가셔서 지원서를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자세한 채용 일정은 지원서 안내에 써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기타 문의는 이메일(newsnjoy@newsnjoy.or.kr)로만 받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앤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