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윤리실천운동은 한 해 동안의 사역을 돌아보면서 기윤실 운동의 비전을 나누는 시간을 마련했다. 11월 21일(수) 오후 7시 종로4가에 있는 서울중앙교회로 열리는 [회원 초청의 밤]은 기윤실 공동대표인 서강대 강영안 교수가 '고통받는 이웃과 함께 하는 기독시민운동을 주제로 강연하고, 기윤실의 한해 사역을 보고하고 중보기도하는 기도회 순서로 진행된다. 문의 02-871-7487,  www.cemk.org.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신학연구위원회는 '평화'에 관한 한국교회의 신학지평을 넓혀간다는 취지로 제7회 [목요신학마당]을 개최한다. 11월 29일(목)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종로 5가 기독교연합회관 4층에 있는 한우리교회에서 열리는 신학마당 주제는 '사이버 폭력'.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이영규 사무국장이 발표한다. 문의 02-745-4943.

문화선교연구원은 창립 3주년 기념행사를 연다. 21월 4일(화) 오후 2시부터 6시까지,[감사예배] [기독문화공모전 B@SE 2001 시상식 및 작품 감상] [교육영화 '하교길' 상영] [창립기념 학술 심포지움] 등으로 진행된다. 심포지엄 주제는 '세상의 변화와 교회의 도전 - 시·공간 확장의 새로운 도전 ; 가능성인가? 위기인가?' 전 한세대 신문방송학과 교수 박영근 박사와 교회문화연구소 소장 이의용 장로가 발표한다. 장소는 종로5가 여전도회관 2층 루이시홀. 문의 02-743-2535, www.cricum.org.

기독시민사회연대는 [교회개혁과 기독교운동 발전을 위한 좌담회]를 12월 6일(목)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종로 5가 기독교연합회관 4층에 있는 한우리교회에서 개최한다. 주제와 순서자는 다음과 같다.
① 교단별 교회개혁운동의 성찰과 전망 세우기(사회-김동한 장로)
- 기감 : 지인식 목사
- 기장 : 김현수 목사
- 예장 : 이근복 목사
② 에큐메니칼 운동의 진단과 전망 세우기(사회-박진석 목사)
- 청년운동 : 문성순 총무
- 여성운동 : 박노숙 총무
- 민중운동 : 현제식 목사, 임승철 목사
- 기독학생운동 : 이광일 목사
- 평신도운동 : 평신도협의회 선정 대표자
③ 기독교 운동 세우기 어떻게 할 것인가?
- 난상토론
저작권자 © 뉴스앤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