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앤조이-최승현 기자] 한반도 평화통일을 염원하며 인천 강화에서 강원 고성까지 DMZ(비무장지대) 500km를 사람과 사람으로 잇는 '평화 손잡기 행사'가 열린다.

DMZ평화인간띠운동본부(운동본부·공동대표 김성수·김준권·나핵집·안재웅·이은형·장상·차경애·퇴휴)는 4월 27일 강화·김포·고양·파주·연천·철원·화천·양구·인제·고성 등 10개 지역에서 손잡기 행사를 열고, 참가할 시민들을 모집하고 있다.

운동본부는 이번 행사 개최 취지가 "민간이 주도한 촛불 혁명처럼, 국민 주도로 한반도의 항구적인 평화 시대를 열자는 것"이라고 했다. 청소년 학생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각계각층의 국민이 서로 손을 잡고 릴레이 운동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국내적으로는 평화통일 분위기가 펼쳐지고, 세계적으로는 분단 지역민들이 전하는 화해와 평화의 메시지가 울려 퍼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운동본부는 행사 당일 약 50만 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한 가운데, 10개 지역을 나누어 참가자를 받고 있다. 참가 신청은 인터넷 홈페이지, 전화로 가능하다. 각 지역 운동본부 사무처를 방문해도 된다. 참석자들에게는 행사 당일 기념품을 지급한다.

이번 행사는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종교 단체와 종교인들이 다수 참여한 가운데, 기독교계에서도 많은 이가 운동을 이끌고 있다. 한국YMCA전국연맹과 한국YWCA연합회가 행사를 공동 추진하고 나핵집 목사(열림교회)가 공동위원장을 맡았다.

문의: 02-747-0427(이석행 본부장)

저작권자 © 뉴스앤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