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앤조이-박요셉 기자] 기독경영연구원(기경원·박철 원장)이 예비 기업가를 위한 '2019 크리스찬 스타트업 스쿨 ChEMBA' 3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ChEMBA는 기경원이 2017년 기독 청년 기업가를 육성하기 위해 개설한 교육과정이다. '기업 세계 위에 하나님나라가 임하게 하옵소서'를 사명으로 하고 있다.

정규 교육은 2019년 2월 26일부터 5월 28일까지 매주 화요일 14주간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나의 사명 찾기(사명 선언문 작성 등) △실제 세상 이해하기(선배 기업가와 대화 등) △스타트업 파운데이션(스타트업 A to Z, 경영학 등) △스타트업 프로젝트(비즈니스 개발, 투자 유치 등) 등 4단계로 구성돼 있다. 교육을 수료하려면 전체 일정과 과제의 80%를 이수하고, 국내외 스타트업 경진 대회에 1회 이상 참가해야 한다.

김재구 교수(명지대 경영대학), 권수라 교수(한양대 경영대학), 이영달 교수(동국대 경영전문대), 신현상 교수(한양대 경영대학), 송수진 교수(고려대 경영학부) 등 국내 전문가들이 주 강사로 나선다. 이외에도 기경원은 여러 학자와 실무자들로 강사진과 멘토단을 구성하고 있다.

스타트업 창업에 관심이 있다면 대학교 재학생을 포함해 만 59세 미만 기독교인 중 누구나 ChEMBA에 지원할 수 있다. 기경원은 디지털, 금융, 헬스케어, 소셜 부문 등 네 분야로 총 30명까지 모집할 예정이다. 신청자는 2019년 1월 18일 기경원 홈페이지에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교육비는 무료다.

문의: 02-718-3256(기독경영연구원)

저작권자 © 뉴스앤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