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앤조이-박요셉 기자] 사교육걱정없는세상(송인수·윤지희 공동대표)이 9월 4일 13기 등대지기 학교를 개교한다. 등대지기 학교는 7강으로 구성되어 있는 부모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10년간 수강생 약 5000명을 배출했다. 입시 경쟁에 눌려 불안과 걱정에 지친 부모들에게 "사교육(비) 줄이는 희한한 강좌"로 불리고 있다.

강사로는 회복적생활교육센터 박숙영 대표(<회복적 생활 교육을 만나다> 저자), 청주교대 이혁규 교수, MBC 김민식 PD(<영어책 한 권 외워 봤니?> 저자), 수업과성장연구소 신을진 소장, 사교육걱정없는세상 부설정책대안연구소 안상진 소장, 전북대 김상봉 교수(<학벌 사회> 저자), 송인수·윤지희 공동대표 등이 나섰다. 이들은 사교육에 의존하는 부모들의 관성을 지적하며 자녀 교육 문제를 새로운 시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줄 계획이다.

이번 등대지기 학교에는 특별한 순서가 준비됐다.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은 그동안 활동을 통해 사교육비를 줄이고 자녀와의 관계가 개선된 회원들의 변화를 통계로 소개할 계획이다.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은 선착순으로 수강생 600명을 모집하고 있다. 생방송 및 녹화방송으로도 전국 어디에서나 강의를 들을 수 있다. 현장 강의는 사교육걱정없는세상 3층 강의장에서 진행한다.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하고 수강료를 입금하면 된다. 수강료는 9만 9000원이다. 후원자 혹은 이전 기수 수강생, 부부 수강자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문의: 02-797-4044

저작권자 © 뉴스앤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