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앤조이-이용필 기자]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사드) 발사대와 사드 포대 일부가 3월 6일 국내에 들어온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화해통일위원회(나핵집 위원장)는 7일 사드 배치 작업을 즉각 중단하라는 논평을 발표했다.

화해통일위원회는 "북한 핵미사일의 위협으로부터 방어하기 위한다는 주장은 거짓임이 드러났다. 사드 배치 시 중국의 선제 공격이 우려되는 상황이다.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할 정부와 군 당국이 국민을 사지로 내몰고 있다. 사드 배치는 중단돼야 한다"고 했다.

아래는 논평 전문.

사드 배치 작업을 즉각 중단하라

한미 양국 군 당국이 사드 배치 작업을 시작했다는 소식을 접하고 우려를 금할 수 없다. 국방부가 밝힌 오직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으로부터 대한민국을 방어하기 위한 것이라는 내용은 이미 여러 전문가들에 의해 거짓임이 드러났다.

사드 배치 시 중국의 선제 공격이 우려되는 상황 임에도 이에 대한 해결 노력 없이 사드 배치 작업을 시작했다는 것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할 정부와 군 당국이 국민을 사지로 내몰고 있는 것이다.

박근혜 대통령 탄핵 인용을 앞둔 지금 상황에서 정부 및 군 당국이 앞으로 벌어질 일에 대한 책임질 수 없는 행위를 벌이는 것을 용납할 수 없다. 정부와 군 당국은 사드 배치 작업을 즉각 중단하라.

2017년 3월 7일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화 해 통 일 위 원 회
위 원 장 나 핵 집

저작권자 © 뉴스앤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