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앤조이-현선 기자] 탄핵 심판 최종 변론 기일, 헌법재판소 앞은 북적였다. 환경운동연합 촛불특별위원회(촛불특위)와 박근혜정권퇴진비상국민행동(퇴진행동)은 2월 27일 잇달아 박근혜 대통령 즉각 탄핵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보수 단체들도 건너편에서 맞불 기자회견을 벌였다. 

촛불특위는 2016년 12월 17일부터 2017년 2월 25일까지 매주 토요일 광화문광장에서 '헌법재판관에게 국민 엽서 보내기' 국민 참여 마당을 진행했다. 총 1만 1,986장의 국민 엽서를 취합했다. 지난 1월 5일 6,118장을, 그리고 오늘 5,868장을 헌재에 전달했다. 

남정수 퇴진행동 공동대변인은 "황교안은 오늘 특검 연장을 거부하면서 박근혜의 범죄행위를 낱낱이 밝히고 그 죄의 대가를 치르게 하라는 국민의 명령을 묵살했다. 박근혜를 파면하는 것이 헌재가 헌법과 민주주의를 따르는 길이라는 점을 밝힌다. 황교안은 오늘 스스로 자기 무덤을 판 것이다. 앞으로 1,400만 촛불은 특검 연장을 거부한 황교안 규탄과 박근혜 구속을 촉구하는 투쟁에 돌입할 것"이라 말했다. 

환경운동연합 회원들이 기자회견을 마친 후, 광장의 촛불 민심이 담긴 '탄핵 엽서'를 들고 헌법재판소 안으로 들어가고 있다.

"황교안 권한대행이 박근혜의 범죄를 파헤치고 부역자 공범죄를 파헤치는 특검 연장을 포기했다. 아니, 거부했다. 황교안은 그것을 선택할 권한이 없다. 스스로 자기 무덤을 판 것이다. 특검을 묵살하고 국민을 우롱하는 것이다." -최종진 퇴진행동 공동대표, 민주노총위원장직무대행

서예가 매곡 조윤곤 선생이 직접 쓴 "일도양단 탄핵" 피켓을 들고 박근혜 대통령 퇴진을 촉구했다.

도로 하나를 사이에 두고 퇴진행동과 보수 단체 시위가 동시에 진행됐다.

사진. 뉴스앤조이 현선

절차는 끝났다, 주권자의 명령이다, 헌재는 탄핵하라!

천만이 넘는 국민들이 광장에서 촛불을 밝힌 지 넉 달이 되었다. 마침내 오늘 헌재의 최종변론기일이 열리고 조만간 탄핵여부가 판가름 난다. 넉 달 전부터 이미 국민들은 박근혜가 대통령이 아님을 선언했다. 헌법은 국민을 위해 존재하고, 헌재는 주권자의 명령에 따라야 한다. 헌재의 탄핵심판은 민심을 확인하는 절차일 뿐 별개일 수 없다. 헌재가 헌법을 대변하는 기관이라면, 민주주의 파괴 핵심 범죄자 박근혜를 파면하는 것 외에 다른 선택은 있을 수 없다. 

박근혜측 변호인단과 자유한국당 등 박근혜 비호세력의 도를 넘은 범죄옹호, 민주주의 파괴 선동이 연일 계속되고 특히 탄핵심판 막바지에 이르러 극에 달하고 있다. ‘아스팔트를 피로 물들일 것’이라며 내란까지 언급했다. 시민들에 대한 욕설․폭행이 난무하고 심지어 살해 협박까지 나오는 지경이다. 광장은, 촛불은, 민주주의는 범죄 집단의 광기 어린 폭력 앞에 굴복하지 않는다. 헌재가 헌법의 민주주의 정신을 따르고자 한다면, 복잡하게 생각할 것도 없이 작금에 벌어지고 있는 저 비호세력의 만행을 보면 된다. 범죄 집단에 굴복할 것인가, 주권자의 명령을 집행할 것인가. 

박근혜측 변호인단은 온갖 시간 끌기로 탄핵 시계를 조금이라도 멈춰보려 안간힘을 썼지만 여의치 않자 법정에서의 막말과 협박으로 탄핵 자체를 부정하려 한다. 분명히 말하지만, 탄핵은 헌재 이전에 국민이 결정했다. 대통령직을 박탈하고 뇌물 거래, 국정농단, 민주주의 파괴 등 범죄행위에 대한 죄를 물으라고 요구했다. 국민의 명령을 부정하는 범죄집단을 더 이상 용인해서는 안 된다. 탄핵의 정당성은 재판관이 8명이냐 9명이냐, 헌재소장이 있느냐 없느냐에 달린 것이 아니라 바로 우리, 촛불을 들고 광장을 메운 국민들에게 있다. 탄핵을 부정하는 것은 국민을 부정하는 것이다.

오늘 황교안은 특검 연장을 거부했다. 박근혜 범죄 행위를 끝까지 은폐하겠다는 것이다. 박근혜는 어제 변호인단을 통해 헌재에 불출석을 통보했다. 헌재의 재판결과가 나오기 전에 자진사퇴하여 책임을 면해보려 한다는 얘기마저 나오고 있다. 마지막까지 파렴치와 치졸함으로 자신의 범죄행위를 덮으려 한다. 과거 이승만은 부정선거를 저지르고 저항에 나선 학생들을 무참히 살해하고도 아무 처벌도 받지 않은 채 하야와 동시에 도주했다. 이번에는 달라야 한다. 박근혜가 어떤 꼼수를 부리더라도 헌재는 올곧게 파면을 결정해야 하며, 박근혜와 그 공범들이 죄의 대가를 치르도록 해야 한다. 국민들은 넉 달이나 기다렸다. 3월 1일, 범죄자들의 진실은폐에 맞서 우리는 다시 광장에 모인다. 절차는 끝났다. 주권자의 명령이다. 박근혜를 탄핵하라.   

2017. 2. 27.
박근혜정권퇴진 비상국민행동

저작권자 © 뉴스앤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