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펠 프로젝트 구약1: 위대한 시작> / LifeWay 지음 / 김주성 옮김 / 곽상학, 김병훈, 이희성, 신대현 감수 / 두란노 펴냄. 뉴스앤조이 박요셉

[뉴스앤조이-강동석 기자] 130년 전통을 자랑하는 미국 성경 공부 교재 전문 출판사 라이프웨이의 <가스펠 프로젝트 - 구약1>이 한국에 출간됐다. 이번에 출간된 '구약1'에서는 창세기를 다루고 있다.

이 교재는 각 장마다 △연대표 △신학적 주제 △명언 △관찰 질문 △핵심 교리 99 △결론 △그리스도와의 연결 △하나님의 계획, 우리의 사명 △금주의 성경 읽기로 짜여 있다. '예수로 읽는 연대기 성경 공부'라는 부제에 걸맞게 내용을 구성했다.

해당 본문이 구속사적 관점에서 어떤 주제를 다루고 있는지 각 장 맨 앞에 한 문장으로 요약해 실었다. 곳곳에 관찰 질문을 넣어 성경 읽기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으며, 기독교 핵심 교리를 간결하게 수록해 신학적 이해를 넓힌다.

결론부에서는 예수 그리스도와 해당 본문이 어떻게 연결되는지 정리한다. 그리스도와의 연결 포인트도 한 문장이나 한 문단으로 요약하고 있다. 현재 중고등부, 청장년용 책과 각 권에 대한 인도자용 책이 출간된 상태다. 본문 내용 일부를 이미지로 첨부한다.

두란노에서 이 교재 론칭을 기념해 무료 세미나를 11월 14일부터 28일까지 3주간 연다. 목회자, 성경 공부 리더, 교사, 성도 등 관심 있는 모든 이에게 열려 있다. 회비는 무료고 선착순으로 300명을 받는다. 바이블칼리지 홈페이지나 전화(02-2078-3456)로 등록할 수 있다.

11월 14일 세미나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서울 서빙고 온누리교회(시온홀)에서 진행한다. '세계 교회 흐름에 비춰 본 성경 교육의 현실과 방향성'(트레빈 왁스), '집필자에게 듣는 교재 구성과 활용법'(트레빈 왁스), '교재의 특징과 활용 방법'(신대현)을 주제로 발표한다.

21일 2시부터 5시까지는 '구속사적 성경 읽기와 성경 공부'(조상연), '교재 구성과 특징 및 활용 방법'이라는 주제로 부산 새삶교회(해운대)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28일 2시부터 5시까지 전주 비전대학(진리홀)에서 '구속사로 읽는 창세기'(강성열), '교재 구성과 특징 및 활용 방법'(신대현) 발표가 준비돼 있다.

저작권자 © 뉴스앤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