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월 18일(목) 서울영동교회에서 김영봉 목사와 함께하는 설교 학교가 열립니다. 주제는 '설교자의 일주일'입니다. (목회멘토링사역원 자료 사진)

목회멘토링사역원은 김영봉 목사(와싱톤사귐의교회)를 모시고 2016년 상반기 설교 학교를 엽니다. 날짜는 8월 18일(목)이고, 장소는 서울 강남구 논현2동에 있는 서울영동교회(정현구 목사)입니다.

하루 종일 '설교자의 일주일'을 주제로 아침, 점심, 저녁 연속 강의를 엽니다. 강의의 초점을 세 가지로 나눴습니다. △로고스-본문과 설교 사이, △에토스-설교자와 말씀 사이, △파토스-설교자와 회중 사이.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는 1부에서는 '로고스-본문과 설교 사이'를 주제로, '본문 연구와 묵상 그리고 설교 구상과 구성'에 대해서 공부합니다. 2부는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이어집니다. 주제는 '에토스-설교자와 말씀 사이'이고, 강의는 '말씀 전하는 사람으로서의 목회자의 삶과 영성'에 초점을 맞춥니다. 마지막 3부는 오후 5시부터 7시까지입니다. '파토스-설교자와 회중 사이'를 주제로, '공감적 설교자로 자라가는 목회 여정'에 관한 고민을 나눕니다.

김영봉 목사는 성서학자 출신 설교자입니다. 정해진 본문을 붙들고 씨름하고, 그 본문이 오늘날 회중에게 던지는 메시지를 찾는 작업을 매주 반복하고 있습니다. 성서학 공부와 실제 설교 사역을 매듭짓는 일을 목회 현장에서 실천하는 중입니다.

본문이 설교로 이어지는 과정, 설교자의 삶과 영성에 관한 통찰, 공감적 설교자로 자라가는 여정을 자세하게 나눌 수 있는 기회입니다. 말씀 사역에 진력하는 분들에게 뜻깊은 배움과 도전의 시간이 되길 바라며, 목회멘토링사역원 상반기 설교 학교에 건강한 목회 꿈꾸는 분들을 초대합니다.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은 신청서를 작성해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참가비까지 입금하시면 최종 등록이 완료됩니다. 회비는 1인당 3만 5,000원입니다. 참가비 환불은 강의 15일 전인 8월 3일(수)까지 가능합니다. 점심은 제공됩니다. 설교 학교 참여에 대해서는 담당자가 신청하신 분들께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설교 학교 신청 바로 가기(클릭)
설교 학교 문의 : 070-8766-2312, meet@pastormentor.kr

▲ 작년 7월에 있었던 설교 학교 모습. (목회멘토링사역원 자료 사진)
저작권자 © 뉴스앤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