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앤조이-강동석 기자] '신구약 칠판 북 콘서트'가 5월 9일(월) 오후 7시 30분 합정역(지하철 2호선) 4번 출구 앞 예수가족교회 소망홀에서 열린다. 세움북스에서 출간한 <응답하라 신약성경> 저자 황원하 목사(대구 산성교회)와 <키워드로 읽는 레위기> 저자 성기문 교수가 강사로 나온다.

<응답하라 신약성경>은 신약성경의 난제들을 풀이하는 책이다. △신약성경은 어떻게 받아들여졌는가 △외경과 위경은 어떤 책인가 △복음서는 왜 네 권인가 △예수님은 언제 태어나셨는가 등 신약성경 배경과 해석에 관련한 24가지 물음을 다룬다.

<키워드로 읽는 레위기>는 △제의적 거룩성의 등급(지성소, 뜰 마당, 진영, 광야 등) △거룩하신 하나님의 지속적인 임재(예배 공동체의 시작) △언약 공동체와 약속의 땅에서의 지속적인 삶 △희생(sacrifice)이라는 네 가지 키워드를 중심에 놓고, 레위기 읽기를 돕는 책이다.

1부 순서로 황원하 목사가 '신약성경 난제 해설'을, 2부 순서로 성기문 교수가 '구약 속죄 체계의 핵심 정리'를 주제로 강연한다. 3부는 질의 및 응답 순서로 꾸려진다. 경품 추첨 시간도 준비돼 있다. 현장에서 세움북스가 출간한 책을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다. 등록비는 없다.

문의: 02-3144-3500(세움북스)

저작권자 © 뉴스앤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