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목회자·신학생 멘토링 컨퍼런스가 2016년 3월 7일(월)부터 9일까지 2박 3일 동안 경기도 가평 필그림하우스에서 열립니다.

이재철 목사(100주년기념교회), 이찬수 목사(분당우리교회), 한완상 박사(서울대 명예교수)가 전체 집회를 인도하고, 김종일 목사(동네작은교회), 양진일 목사(가향공동체), 이은경 목사(예수마음교회), 정신실 작가(심리 상담 치료 전문가)가 선택 강좌를 엽니다.

총 3번의 전체 집회가 열립니다. 첫째 날 저녁에는 이찬수 목사, 둘째 날 오전에는 한완상 박사, 둘째 날 저녁에는 이재철 목사가 집회를 인도합니다. 멘토들은 '교회란 무엇이고, 목회란 무엇인가' 하는 본질적인 질문을 놓고, 자신의 목회와 삶의 여정 속에서 길어 올린 고민들을 참석자들과 함께 나눌 것입니다.

둘째 날 오후에는 선택 강좌가 진행됩니다. 김종일 목사가 '작은 교회와 선교적 교회 운동', 이은경 목사가 '여성 목회자로서의 삶과 사역', 양진일 목사가 '목회자의 성경 연구와 공동체 목회', 정신실 작가가 '목회자 부부의 탈진과 정서적 돌봄'을 주제로 강의한 뒤 참석자들과 토론하고, 워크숍도 진행할 것입니다.

1년에 한 번 열리는 '목회자·신학생 멘토링 컨퍼런스'는 현장에서 진실하고 정직하게 목회하는 중진 목회자들과 젊은 목회자들이 진솔하게 만나는 자리입니다. 건강한 목회를 꿈꾸며 목회에 입문하는 신학도들을 위한 다양한 배움의 장도 마련했습니다. 여성 목회자와 신학생, 목회자 배우자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정성껏 준비했습니다.

컨퍼런스에 참여하기 원하는 분들은 안내 사항을 참고하시고 온라인 신청서를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참가비까지 입금하시면 최종 등록이 완료됩니다. 부부 동반 참석을 권장합니다. 부부 객실은 따로 배정해 드리겠습니다.

■ 참가 신청서 작성하기(클릭)
■ 사역원장 유기성 목사(선한목자교회) 초대의 글 - "한국교회의 건강한 미래를 함께 바라봅시다" 

컨퍼런스 관련 자세한 안내 사항은 계속 전해 드리겠습니다. 목회멘토링사역원 홈페이지(www. pastormentor.kr), 목회멘토링사역원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pastormentoring), <뉴스앤조이>를 통해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는 분들은 언제든 목회멘토링사역원에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뉴스앤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