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국무총리 후보자가 개신교에 치우쳤다는 지적이 계속되고 있다. 종교 편향으로 국무총리 후보자로서 자격이 부족하다는 주장도 제기됐다.

황교안 후보자는 2012년에 쓴 <교회가 알아야 할 법 이야기>에서 교회법이 사회 법보다 우선으로 적용되어야 한다고 기술했다. 종교인 과세에 대해서도 반대 입장을 보였다. 담임목사 사택과 달리 부목사·강도사·전도사 등의 사택을 세금 부과 대상으로 판결한 법원의 견해는 지극히 잘못됐다고 주장했다.

2007년에는 당시 아프가니스탄에서 피랍된 샘물교회 교인들을 두둔했다. 자신의 블로그에 "아프간으로 가자"는 제목의 글을 올려 "최고의 선교는 공격적일 수밖에 없다"고 했다.

5월 25일 <오마이뉴스>는 이러한 발언들이 다른 종교를 가진 이에게 종교 편향이라는 비판을 받을 수 있다고 지적했다. 5월 26일 <한겨레>도 사설에서 황 후보자가 특정 종교를 믿는 건 존중받아야 하지만 고위 공직자가 종교적으로 편향된 시각을 드러내는 건 문제가 된다고 했다.

<한겨레>는 "종교를 둘러싼 사회적 갈등이 심해지고 정부 정책이 굴절될 우려가 크다면 그런 인물에겐 국무총리와 같은 자리를 맡겨선 안 된다"고 했다.

5월 26일 총리실 소속 인사청문회 준비단 사무실로 출근하던 황교안 총리 후보자는, 기자들이 이 같은 우려를 담아 질문하자 "(국회 인사 청문회) 준비를 잘해서 국민 걱정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바로 가기:
황교안 국무총리 후보자의 비뚤어진 '기독교관' <오마이뉴스>

[사설] 심각한 종교 편향만으로도 총리 자격 없다 <한겨레>
황교안, '종교 편향' 등 논란에 "국민 걱정 없도록 하겠다" <뉴스1>

저작권자 © 뉴스앤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