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슬로터치> / 문영인 지음 / 마음지기 펴냄 / 88쪽 / 1만 3,000원

지역사회와 어르신 사역을 위한 실버 강좌에 안성맞춤

나이가 들수록, 삶이 어려울수록 지난 시절을 돌아보게 되는 인간의 본능은 순수했던 어린 시절을 추억하게 하고 소중했던 순간들을 떠올려 간직하게 한다. 그런 과정을 통해 마음의 평안과 감동을 다시금 되찾으며 새 힘을 얻게 되는 이 자연스러운 흐름을 충족시키는 데에 '미술 활동'만큼 적절한 것도 없을 것이다.

교회에서 지역사회를 위한 사역이나 어르신 복지 사역을 위한 실버 강좌에 교재용으로 또 선물용으로 안성맞춤인 <슬로터치>는 자신만의 추억을 그리운 색감으로 담아 몸과 마음에 휴식을 주는 컬러링북이다. 한국적인 색채와 정서가 물씬 풍기는 40점의 시골 풍경화는 우리의 마음을 추억으로 물들여 준다.

감성 발달과 치매 예방 돕는 컬러링 테라피

인위적이고 복잡함 그림이 아닌, 우리가 직접 보고 만지고 향기를 맡았던 사물과 풍경을 담은 <슬로터치>는 어린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두 채색할 수 있는 컬러링북이다.

이제 하얀 백지 속의 복잡한 스케치들을 보며 어떻게 채워 나가야 할지 몰라 막막해할 필요가 없다. <슬로터치>는 그림에 맞는 색감을 살며시 알려 주면서 편안한 마음으로 채색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 마치 엄마처럼, 친구처럼, 또는 손주처럼 든든하게 컬러링 산책을 함께할 것이다.

특히 어르신 복지 사역이나 실버 강좌에 교재용으로 많이 활용되는 <슬로터치>는 뇌와 손의 협응력을 키워 주는 것은 물론, 회상 훈련과 잔존 기능 회복 훈련에도 좋은 효과를 주어 어르신 복지 사역의 지경을 넓혀 가는 데 큰 몫을 감당해 줄 것이다.

▲ <슬로터치> 내용 중에서.

송광택 / 목사, 한국교회독서문화연구회 대표, 총신대학교 평생교육원 독서지도사 과정 운영자, 대표 저서 <독서가 미래를 결정한다>

저작권자 © 뉴스앤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