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와 함께하는 설교 학교 2학기 참가자를 모집합니다(관련 기사: 멘토들에게 '설교'를 배운다). 박대영·음동성·이영재·안진섭 목사가 '묵상과 해석의 과정'을 주제로 공부를 인도합니다.

1학기 때는 '설교란 무엇인가' 하는 본질적인 이야기를 주로 다뤘다면, 2학기부터는 설교를 준비하는 사역자들이 실제로 마주하는 과제를 중심으로 주제를 선정했습니다.

2학기 공부의 큰 줄기를 '묵상'과 '해석'으로 잡았습니다. 본문을 정하고 설교문을 작성하기까지, 설교자는 '묵상'과 '해석'의 과정을 통해 설교의 소재를 결정짓고 메시지의 근간을 마련합니다.

멘토들은 이 과정을 어떻게 보낼까. 한두 걸음 앞서 설교 준비 과정을 고민하고 실제 몸으로 부딪치며 씨름해 온 멘토들의 여정을 2학기 공부 과정을 통해 들을 수 있습니다.

▲ 모임 장소인 효창교회와 동교동교회에 오시는 길은 기사 맨 하단에 안내하였습니다.

설교 학교는 2시간 동안 강의와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됩니다. 멘토들은 주제와 관련된 강의도 하고 자기 설교문을 예시로 들어 자신이 강의한 내용이 실제 설교에 어떻게 반영되었는지 참석자들과 함께 살필 것입니다.

2학기를 모두 마치고 나면 4강 모두 참여한 참석자 중에서 신청을 받아 설교 첨삭 과정도 진행하려 합니다. 멘토들이 직접 설교문을 첨삭해 줍니다. 현장 사역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에서 멘토가 직접 제안한 후속 과정입니다. 설교를 준비하는 데 많은 도움 얻으시길 바랍니다.

참여를 희망하는 분들께 한 학기 전체 수강을 권장합니다. 애초에 기획할 때 멘토들의 목회지를 직접 찾아가자고 했는데, 4강 모두 참여하시는 분들을 위해 모임 장소를 서울로 통합했습니다. 주제별로 이어서 들으시면 더욱 효과적인 공부가 될 것입니다.

탐방에 참여하기 원하는 분들은 아래 안내 사항을 참고해 온라인 신청서를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참가비는 1회당 3만 원, 1학기(4회)당 10만 원입니다. <뉴스앤조이>·목회멘토링사역원 후원자, 목회자·신학생 멘토링 컨퍼런스 참가자, <뉴스앤조이> 책방 누적 구매액 10만 원 이상 회원에게는 참가비 할인 혜택을 드립니다[1학기(4회) 참가비 8만 원, 1회 탐방은 일반(3만 원)과 동일]. 참가비까지 입금하시면 최종 등록이 완료됩니다. 개별 탐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신청한 분들에게 담당자가 별도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3학기 탐방 관련 안내도 계속 전해 드리겠습니다. 목회멘토링사역원 홈페이지(www. pastormentor.kr)와 목회멘토링사역원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pastormentoring), <뉴스앤조이>를 통해 업데이트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는 분들은 언제든 목회멘토링사역원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070-8766-2312

아래 사진을 클릭하면 온라인 참가 신청서를 바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 효창교회(서울시 용산구 청파로47길 52 명신프라자 5층) 오시는 길. 숙대입구역(4호선) 10번 출구에서 5분 거리, 남영역(1호선) 1번 출구에서 10분 거리. (사진 출처 다음지도)
▲ 동교동교회(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동 174-14 / 02-322-3044) 오시는 길. (사진 출처 다음지도)
저작권자 © 뉴스앤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