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4회 목회자 멘토링 컨퍼런스를 잘 마쳤습니다. 건강한 목회를 꿈꾸는 목회자 100여 명이 6명의 멘토와 함께 교회와 목회의 본질을 놓고 고민을 나눴습니다. ⓒ목회멘토링사역원 엄태현

제4회 목회자 멘토링 컨퍼런스(3. 9.~11.)를 잘 마쳤습니다. 100명이 넘는 목회자들이 컨퍼런스에 참여했습니다. 멘토들도 2박 3일 동안 자리를 떠나지 않고 참석자들과 대화를 나눴습니다. 목회 본질을 향한 진솔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컨퍼런스에 참여했던 목회자들은 이런 기회가 1년에 한 번 열리는 것을 아쉬워했습니다. 교단, 지역을 가리지 않고 멘토, 선후배 목회자들을 만나 평소 가지고 있던 생각을 거침없이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더 자주 있어야 한다며 자리를 만들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목회멘토링사역원은 이제까지 컨퍼런스 후속으로 진행했던 교회 탐방 프로그램을 1년 과정의 연속 탐방 프로그램으로 전환해 건강한 목회를 꿈꾸는 분들이 선배 목회자를 만나 지속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려 합니다.

2015년에는 '설교'를 주제로 13회(특별 순서 포함)에 걸쳐 멘토 교회를 탐방합니다. 주제를 따라 전체 일정을 3학기로 나눴습니다(1학기-설교란 무엇인가, 2학기-묵상과 해석의 과정, 3학기-원고 작성부터 설교까지). 강사로는 목회멘토링사역원이 주최한 '목회자·신학생 멘토링 컨퍼런스'에 멘토로 참여했던 분들이 나섭니다.

1학기 탐방 참가자들을 모집합니다. 1학기 탐방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4월 2일(목) 이재철 목사, 4월 6일(월) 박득훈 목사, 4월 20일(월) 손봉호 교수, 4월 30일(목) 김지철 목사. 참가 신청은 학기별로 접수합니다. 개별 탐방 신청도 가능합니다. 목회자 멘토링 컨퍼런스에 못 오신 분들도 탐방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탐방은 2시간 동안 주제 강의와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됩니다. 강의 전후로 멘토와 함께 교회를 탐방하는 시간도 마련했습니다. 1차 탐방(이재철 목사) 때는 오전 11시에 모여 양화진외국인선교사묘원을 둘러보고 점심 식사를 함께 한 후 오후 1시부터 2시간 동안 강의와 질의응답 시간을 갖습니다.

탐방에 참여하기 원하는 분들은 아래 안내 사항을 참고해 온라인 신청서를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참가비는 1회당 3만 원, 1학기(4회)당 10만 원입니다. <뉴스앤조이>·목회멘토링사역원 후원자, 목회자·신학생 멘토링 컨퍼런스 참가자, <뉴스앤조이> 책방 누적 구매액 10만 원 이상 회원에게는 참가비 할인 혜택을 드립니다[1학기(4회) 참가비 8만 원, 1회 탐방은 일반(3만 원)과 동일]. 참가비까지 입금하시면 최종 등록이 완료됩니다. 개별 탐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신청한 분들에게 담당자가 별도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2학기, 3학기 탐방 관련 안내도 계속 전해 드리겠습니다. 목회멘토링사역원 홈페이지(www. pastormentor.kr)와 목회멘토링사역원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pastormentoring), <뉴스앤조이>를 통해 업데이트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는 분들은 언제든 목회멘토링사역원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문의: 070-8766-2312).

[알림] 1강 참가자 접수를 마감합니다

4월 2일(목) 이재철 목사(100주년기념교회)와 함께하는 설교 학교 1강 참가자 접수를 마감합니다. 참가자 정원을 70명으로 제한했는데, 등록을 마친 신청자 수가 정원을 초과해 접수를 마감합니다. 

많은 분들이 설교 학교에 관심을 보이고 참가를 희망한다고 연락해 왔습니다. 계속되는 1학기 탐방 일정을 통해 멘토들과 함께 설교의 본질을 놓고 속 깊은 대화 나누시길 바랍니다.

2강(박득훈 목사), 3강(손봉호 교수), 4강(김지철 목사) 참가자 접수 창구는 계속 열려 있습니다. 참여를 원하는 분들은 아래 안내 사항을 확인하시고, 참가 신청서를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참가비까지 입금하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1학기(3회) 참가비는 8만 원(<뉴스앤조이>·목회멘토링사역원 후원자, 목회자·신학생 멘토링 컨퍼런스 참가자, <뉴스앤조이>·책방 누적 구매액 10만 원 이상 회원은 6만 원), 1회 탐방은 3만 원입니다.

*아래 웹자보를 클릭하시면 바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앤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