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앤조이>가 새 보금자리에서 11월 12일 집들이를 했습니다. 사무실을 방문한 많은 분들이 <뉴스앤조이>가 한국교회의 등불과 파수꾼 역할을 잘 감당해 주기를 염원해 주었습니다. 늘 물심양면으로 저희를 응원해 주시는 분들과 함께한 잔치였습니다. 길동무들의 성원에 힘입어 교회를 건강하게 살리고자 하는 사역에 매진하겠습니다.

목회 멘토링 사역은 내년에도 가열차게

▲ 목회멘토링사역원에서는 제4회 목회자 멘토링 컨퍼런스를 내년 3월 9~11일, 제3회 신학생 멘토링 컨퍼런스를 6월 22~24일 2박 3일간 경기 가평 필그림하우스에서 진행합니다. 많은 참가 바랍니다. 위 사진은 3회 목회자 멘토링 컨퍼런스 단체 사진.ⓒ뉴스앤조이 엄태현

목회멘토링사역원에서는 2015년을 내다보며 활동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제4회 목회자 멘토링 컨퍼런스 일정을 벌써 확정했습니다. 내년 3월 9~11일 2박 3일간 경기 가평 필그림하우스에서 합니다. 제3회 신학생 멘토링 컨퍼런스는 6월 22~24일 2박 3일간 같은 장소에서 진행합니다. 내년에는 어떤 멘토, 어떤 참석자들과 함께 건강한 목회와 신학의 길을 모색해 갈지 기대감이 큽니다.

컨퍼런스는 거대한 집회로 치르지 않습니다. 멘토들이 강연하면서 소그룹에 들어가 참석자들과 함께 깊이 대화를 나눕니다. 멘토들은 각각의 소모임을 돌아가면서 참가자들을 만납니다. 모둠에서는 사역 현장에서 부딪치는 고충을 해소해 나갈 단초와 새 힘을 얻습니다. 이런 기회를 잡고 싶은 분들은 다이어리에 미리 컨퍼런스 날짜를 적어 놓으시고 참가 바랍니다.

사역원에서는 내년에 새로운 일들도 꿈꾸고 있습니다. 전국을 돌며 '마을을 섬기는 교회 워크숍'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지역별로 더 많은 목회자·신학생이 참여하리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마을 섬김 사역 교회 박람회'도 기획하고 있습니다. 알게 모르게 지역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하는 교회들을 한데 모아서 잔치 한판 벌이려고 합니다.

목회멘토링사역원 홈페이지 바로 가기 / 페이스북 바로 가기

'목회자 자녀 꿈마실' 1·2기 함께 모이다

▲ 올해 미국으로 꿈마실을 다녀온 1기와 내년에 갈 2기 학생들이 함께 모였습니다. 학생들은 11월 21일부터 22일까지 1박 2일간 교제하며 이야기보따리를 풀었습니다. ⓒ뉴스앤조이 엄태현

올해 초 꿈 찾아 여행을 다녀온 '목회자 자녀 비전 투어(꿈마실)' 1기생들과 내년 초 여행을 떠날 2기 아이들이 함께 만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11월 21일부터 22일까지 1박 2일간 교제하며 이야기보따리를 풀었습니다. (관련 기사: 어색해도 괜찮아, '꿈마실' 1·2기 모임)

1기는 김종희 대표(목회멘토링사역원·<뉴스앤조이>)와 함께 여행 후에 어떻게 지내 왔는지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공무원 시험에 붙고 나서 나중에는 UN 같은 국제기구에서 국제공무원이 되고 싶다는 고3 학생, 대학에 진학하면 꿈마실 보조 교사로 참여하고 싶다는 아이. 한층 성숙한 모습으로 꿈을 나누는 자리였습니다. 2기는 여행 일정과 방문할 미국 도시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본격적인 여행 준비에 나섰습니다.

꿈마실은 단순히 놀러만 가는 여행이 아닙니다. 목회자 자녀들이 기를 펴고, 새로운 꿈을 발견하도록 돕는 여행입니다. 2기 학생들 10명은 내년 2월 5일부터 27일까지 3주간 미국으로 여행을 떠납니다. 뉴욕·필라델피아·워싱턴·애틀랜타·LA 순서로 방문하면서 견문을 넓힐 수 있는 장소도 들르고, 신앙의 어른들도 만날 예정입니다. 꿈마실 2기를 향한 후원의 손길을 기다립니다. (관련 기사: 미자립 교회 목회자 자녀 비전 투어, 도움이 필요합니다)

골라서 성서 공부하는 재미가 있다

▲ <뉴스앤조이>에서는 신앙 성숙을 돕는 강좌를 연중 진행합니다. 성경 전체를 다루는 말씀과 함께, 성서학당(사진 아래)이 있고, 단기간 진행하는 다니엘아카데미(사진 위)가 있습니다. ⓒ뉴스앤조이 유재홍

<뉴스앤조이>에서는 신앙 성숙을 돕는 강좌를 연중 진행합니다. 성경 전체를 다루는 말씀과 함께(양진일 목사), 성서학당(김경호 목사)이 있고, 단기간 진행하는 다니엘아카데미가 있습니다. 또 하나는 '이필찬 교수의 신천지 요한계시록 해석 해부하기' 동영상 강의가 있습니다. 강의는 USB메모리에 담아 책방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USB메모리 자세한 소개 보러 가기)

말씀과 함께는 현재 '신약2 서신서'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성서학당은 '4부 바울과 기타 서신' 강의를 11월 25일 시작했습니다. 말씀과 함께는 12월, 성서학당은 내년 1월까지 진행하면 1년 과정을 마칩니다. 지난 강의는 동영상으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다니엘아카데미는 <뉴스앤조이>·다니엘새시대교회·서울영동교회가 함께 매년 가을철 개최하는 강연회입니다. 이번에도 10월 30일부터 5주간 '그래도 교회가 희망이다'를 주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11월 27일(목)에는 최철호 목사(아름다운마을공동체)가 '하나님나라를 증언하는 공동체의 삶'을 주제로 오후 7시 30분 서울영동교회 교육관 5층에서 강의합니다. (관련 기사: 김형국 목사, "교회는 본래 변혁적 공동체")

말씀과 함께 동영상 수강 신청 / 성서학당 동영상 수강 신청

목회자 가정 추천 도서 <목사 자녀 비전 투어> 출간

▲ <뉴스앤조이>가 목회자 가정 추천 도서 <목사 자녀 비전 투어>를 출간했습니다. 이 책은 목회멘토링사역원에서 작은 교회 목회자들의 중고생 자녀들과 함께 미국으로 '비전 투어'를 다녀와서 김종희 대표가 쓴 여행기입니다. (뉴스앤조이 자료 사진)

저희는 교회 개혁과 신앙 성숙에 도움을 주는 책을 펴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바른 신앙 시리즈 여덟 번째 책 <목사 자녀 비전 투어>를 출간했습니다. 꿈마실 1기 여행기를 담은 책입니다. 목회자 가정에서 부모와 자녀가 함께 읽을 만한 책으로 추천합니다. (<목사 자녀 비전 투어> 구매하러 가기)

지난 11월 21일부터 저희 책방에 변화가 생겼습니다. 부득이하게 도서정가제 개정안 시행으로 30~67% 할인 도서 가격을 최대 10% 할인가로 변경했습니다. 이점을 감안해서 책을 구매하시면 좋겠습니다. 할인율을 낮추게 됐지만, 저희 책방을 많이 애용해 주세요.

길동무 여러분의 후원으로 이 같은 사역을 감당해 가고 있습니다. <뉴스앤조이> 재정 현황을 매달 홈페이지에 올리고 있습니다. 여기(클릭)로 들어가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언론 보도와 함께 한국교회의 미래를 생각하는 사역에 많은 격려와 후원 바랍니다.

-후원 계좌 안내-

* <뉴스앤조이>
국민은행 031601-04-154544 (뉴스앤조이)
농협 1273-01-001440 (뉴스앤조이)
우리은행 1005-201-373396 (뉴스앤조이)
국민은행 093401-04-055159 (한빛누리 *연말정산용 서류가 필요하신 경우)

* 목회멘토링사역원
국민은행 406237-01-005927 (목회멘토링사역원)

저작권자 © 뉴스앤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