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존 파이퍼 목사가 자신의 인터뷰 팟캐스트를 통해 조용기 목사의 유죄판결을 언급하며 그리스도를 욕보인 것이라고 했다. 목회자들이 자신을 돈의 유혹에서 지켜야 한다고 역설했다. (페이스북 Desiring God 갈무리)

존 파이퍼 목사가 조용기 목사의 유죄판결을 언급했습니다. 파이퍼의 이름을 건 인터넷 팟캐스트 '존 목사에게 물으세요(Ask Pastor John)' 3월 4일 자 방송은 '횡령죄 유죄 선고받은 세계에서 가장 큰 교회의 목사(Pastor of World’s Largest Church Convicted of Embezzlement)' 제목으로 처음부터 조용기 목사에 대해 물으며 파이퍼 목사와 인터뷰를 했습니다.

파이퍼는 이번 일은 그리스도와 그의 말씀, 복음, 교회를 드러내놓고 욕되게 했고 자신을 분노하게 하고 슬프게 한다고 했습니다. "여러분도 유혹에 빠지지 않도록 자신을 살피십시오"(갈 6:1)라는 말씀을 예로 들며, 그리스도의 이름이 비난받는 것에 대해 가슴 아파하는 68살 목사의 말을 들어 달라고 했습니다. 조 목사에 대해 새로운 비난을 추가하려는 것은 아니고, '돈을 사랑함'에서 오는 문제를 예방하려는 의도라고 밝혔습니다.

"부에 대한 모든 욕망을 죽이고", "재산이 늘기 시작하면 관리자를 두고", "장로들에게 수입의 원천을 완전히 투명하게 밝히고", "우리의 보화는 땅이 아닌 하늘에 있음을 보여 주도록 단순한 삶을 살며", "다수의 장로들 리더십을 갖는 구조를 구축하라"며 다섯 가지 돈의 유혹을 이길 방법을 조언했습니다.

바로 가기 : John Piper on David Yonggi Cho’s Embezzlement Scandal: How to Guard Your Heart from Temptation (<The Gospel Herald Ministries>)

Pastor of World’s Largest Church Convicted of Embezzlement (Episode 290) (인터넷 팟캐스트 'Ask Pastor John')

저작권자 © 뉴스앤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